본문 바로가기
소울

천사 ≠성령, why?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주지~

by 헵번♡ 2019. 9. 25.

 

하나님의교회를 세워주시고 새언약의 진리를 회복시켜 주신 분은 성령 안상홍하나님이십니다.

안상홍님께서 성령시대 구원자로 오신 하나님이시라는 뜻인데요, 어떤 사람들은 성경을 올바르게 이해하지 못해 '성령'과 '천사'를  동일시 생각하다보니 성령 안상홍하나님을 피조물로 오해합니다.

그러나 성령과 천사는 근본적으로 다르고 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성령시대 구원자 안상홍님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고 구원에 나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 천사 ≠성령 (천사는 복수로 표현됨)

 

히브리서 1장을 보게되면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하셨고, 에베소서 4장에는 '몸은 하나이요 성령이 하나이니' 하셨습니다.

모든 천사들! & 성령이 하나! 에서 알 수 있듯이 성경에서 천사들은 자주 복수로 표현되지만, 성령은 오직 하나(단수)라고 증거되어 있답니다.

 

** 천사 ≠성령 (천사는 천국복음을 다 알지 못함)

 

성경은 천사들이 성령을 힘입어 전하는 복음을 다 알지 못하여 살펴보기를 원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즉, 천사들은 천국복음에 대해 알지 못하는 점들이 있다는 뜻입니다.

베드로전서 1장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고한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성령은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완전히 통달하는 분이라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어요.

고린도전서 2장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 성령은 근본 창조주 하나님

 

성령은 하나님의 영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영은 곧 하나님이죠.

우리 스스로도 자신의 영과 자신이 다른 존재가 아닌것처럼 말입니다.

내 속에 있는 나의 영이 나의 사정을 다 알 수 있듯이, 하나님의 영 곧 성령께서도 하나님 자신만이 아실 수 있는 모든 비밀을 완전히 통달하시는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2장에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성령은 근본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성령과 하나님이 다르다면 하나님의 깊은 비밀을 완전히 통달할 수 없겠죠?

따라서 근본 창조주 하나님이신 성령하나님의 피조물인 천사는 크게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