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호모 루덴스의 행복을 찾아서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힐링세미나'

by 헵번♡ 2019. 9. 4.

**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힐링세미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1&aid=0002401788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위한 ‘힐링세미나’ 성황리 개최

‘직장인’과 함께 떠나는 감성여행 ‘힐링세미나’ 하나님의 교회가 이 시대 직장인에게 전하는 ‘소확행’ 성남·천안·제주 3곳서 2200명가량 참석, 대성황 연주회·세미나·공감토크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인간을 분류하는

news.naver.com

 

***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 인간

호모(Homo)는 '~의 인간', '~하는 인간'과 같은 의미로 뒤에 붙는 단어들로 새로운 신조어가 탄생하기에 청춘들에게 많이 활용되는 표현입니다.

인간을 분류하는 여러 학명들 중에, 
우리에게 익숙한 호모 사피엔스(현명한 사람),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더 슬기로운 사람) ^^ 아시죠?  이런 표현들을 뛰어 넘어 호모 디카쿠스(디카로 어디든 사진을 찍는 사람), 호모 하빌리스(능력있는 사람).. 
새롭게 생긴 신조어가 정말 많아요.
그 중에서도 호모 루덴스[Homo Ludens]는 '노는 인간' 또는 '놀이하는 인간'이란 의미로 놀이, 스포츠,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세대들이 즐겨쓰는 신조어랍니다.


* 루덴스: '놀다', '즐기다'라는 의미인 라틴어에서 파생됨.

https://agibbyeongari.tistory.com/491

불러오는 중입니다...

 

*** 호모 루덴스, 하나님의교회 '힐링세미나'를 만나다

가을의 문턱을 여는 9월 1일 분당 하나님의교회 새예루살렘 이매성전에서 '제 13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가 열려 이 시대 '호모 루덴스'의 문화적 감성을 만족시키며 앞으로의 시간에  에너지를 복돋워주는 자리가 마련되었답니다.

이 날 본 세미나에 앞서 준비된 부대행사를 통해 웃음, 환호 소리가 하나님의교회 행사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전국 하나님의교회에서 진행되는 힐링세미나를 통해 부대행사에 준비된 프로그램들의 인기는 이미 검증된바 있지만, 역시나 이 날 준비된 달고나 만들기, 요즘 각광받는 캘리그라피, 직장인 스트레스 제로존, 투호던지기...등등 다양한 코너가 힐링 세미나의 즐거움을 배나 더해주었습니다.

 

출처: 문화일보

 

** 힐링세미나를 통해 '가족'을 떠올리다

 

부대행사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리고 본격적인 '힐링세미나'에 들어가기 위한 과정으로 준비된 힐링 연주회, 공감토크가 참석자들의 마음을 감성으로 촉촉히 채워주는 워밍업이 되었고, 체임버오케스트라의 연주가 각자의 따스한 추억을 소환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출처: 문화일보


대미를 장식한 세미나 '행복을 찾아서'의 내용 내용마다 '행복은 결코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항상 우리 가까이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가족이 진정한 행복의 근원이라는 걸 깨우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지요.


바쁘니까 이해할꺼라고.. 가족이니까 당연한 거라고 생각하며 지나치고 소홀했던 가족!
그 중에서도 자녀를 위해 사랑하고 희생하고 헌신하는 부모님의 고마움을 모두의 마음에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치고 나오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말.. '오늘 부모님께 전화드려야겠어요'.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힐링세미나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이 시간을 통해 소중한 '가족'을 떠올리니..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힐링의 시간이죠~^^

천국가족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