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금쪽 같은 복숭아

by 헵번♡ 2023. 9. 6.

치솟는 물가에 많이 놀라고 있는 요즘입니다.
저는 밥과 과일~ 중에 선택하라고 하면 언제나 '과일'을 선택하는 과일러버인데요 ^^

짜잔~~
감사하게도 지인이 보내주신 과일 박스에 음청 감동한거 있쪄?

사실 복숭아 4박스를 보내주셨는데, 집에 다 올릴 곳도 없고.. 황도는 언능 먹어야 하기에.. 오후시간에는 여기저기 가족, 친구들과 과일 나누느라 행복했더랬어요.

저는 한 박스면 충~분합니다. ㅎㅎ
복숭아 알이 아주 커서 하나도 배 부르더라구요 ~ 여기서 복숭아 효능 한번 확인하고 갈께요.

 

** 복숭아 효능

1. 고혈압 예방 & 성인병 예방
복숭아 효능 중 가장 큰 효능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현대의 성인병은 주로 혈액순환 장애나 혈관 장애 때문에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복숭아의 유기산과 비타민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병이나 관상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미네랄인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칼륨은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부종을 해소하는 효과도 있어 짜게먹은 날 복숭아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변비 및 대장암 예방
복숭아에 함유된 펙틴과 섬유질은 소화의 흡수를 돕습니다.
또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해 나쁜균의 증식을 억제하며 장을 튼튼하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식이섬유와 펙틴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체질개선과 피로회복
복숭아에는 아스파르트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의 비타민C와 필수 아미노산이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며 기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흡수가 빨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알칼리성 식품이므로 산성화 된 체질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4. 다이어트& 피부미용
복숭아의 칼로리는 100g 당 34kcal정도로 열량이 매우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수분 함유량이 높아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복숭아에는 멜라닌 색소 형성의 주범인 타이로시나아제라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피부미백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하고 활성산소의 공격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건강을 되찾아 준다고 합니다.

5. 골다공증 예방
복숭아에는 뼈를 약하게 하는 파골세포의 활동을 억제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복숭아 씨를 갈아서 복용하면 생리불순 같은 여성질환에 효과적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보다 20% 더 크게 작용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노화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6. 니코틴 제거
복숭아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성분이 담배의 유해물질인 니코틴을 배출해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담배를 피우고 나서 복숭아를 먹으면 니코틴 대사산물인 코티닌 배출이 70~80% 증가하는 실험결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는 냉장보관을 오래하게 되면 수분이 증발하여 향과 당도가 떨어지고 빨리 썩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냉장보관을 하더라도 장기 보관을 하기보단 반드시 빨리 드셔야 합니다.
황도복숭아는 수확 후 2~3일이 지나면 가장 맛있고 빨리 물러져 보관이 어려운 과일이므로 냉장보관 하지 마시고 되도록 후숙 후 빠르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는 씻지 않고 수분이 없는 상태로 키친타올 또는 신문지로 복숭아를 쌉니다.
서로 붙지 않게 간격을 두고 꼭지를 위로하여 통풍이 되는곳에 보관합니다.
다른 과일과 함께 두면 빨리 무를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의 과일이라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드시면 당도가 떨어지게 느껴지므로 드시기 1~2시간 전쯤 꺼내 실온에 두었다가 씻어서 드시면 됩니다.


여기 저기서 맛있다고 울리는 문자를 보며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선물한 귀한 지인께 그냥 있으면 안되겠쪄? ㅎㅎㅎ

'날마다 건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의 가을 선물 2  (42) 2023.10.11
엄마의 가을 선물 ^^  (11) 2023.10.05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35) 2023.08.27
집밥 - 월남쌈  (23) 2023.07.20
수제 찰떡파이  (8) 2023.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