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by 헵번♡ 2023. 8. 27.

어릴때 부터 피곤하면 입안이 잘 덧나는 체질이라 ^^ 장기복용?으로 모든 약에 내성이 생겼는지.. 저의 종착점은 '소금물 가글'이 최고라 생각하는 1인입니다.

그런데 동생이 프로폴리스를 선물해 줬어요.

동생의 친구 아버지가 직접 하시는거라고 .. 그래도 가격은 꺅~!! 놀랐답니다. 

곧바로 개봉~ (아끼다 보면 늘 사용 못하게되는 경우가 많아서 저는 늘 즉시 개봉, 즉시 사용입니다 ㅎㅎ).

스포이드로 휴대용 스프레이에 가득 채우고 나서 설명서를 읽어 보니 곧바로 구강섭취하라고 되어있네요.
정량대로 입안에 투여했는데.. 어..어지러운건 기분 탓일까요? ^^

다음부터는 물에 타서 먹도록 해야겠어요 ^^;;

프로폴리스의 효능 알아봅니다.


**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벌이 벌집을 만들 때 만드는 천연 항생물질로 나무의 수액과 벌의 타액선이 합쳐져서 만들어져요. 프로폴리스는 벌이 살아가는 지역에 따라서 만들어지는 프로폴리스도 틀려진답니다. 벌이 살아가는 환경이 어려울수록 나오는 프로폴리스는 더욱 항생물질이 높다는 사실이 흥미롭죠? ^^ 척박한 야생일수록 강인해지는 섭리라 보시면 됩니다.

 

** 프로폴리스의 효능

1. 프로폴리스 효능은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과 내부 바이러스가 질병을 일으키지 못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가 면역질환인 건선 피부염과 크론병에 대해서도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요.
​2. 프로폴리스는 항산화를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 주름과 처짐에 도움을 주고 장기가 노화되어 제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3. 프로폴리스 효능은 항암치료시 종양이 번식하는 걸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항암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224710&cid=40942&categoryId=32313

 

프로폴리스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 성분으로는 유기물과 미네랄(무기염류)이 가장 많은데, 미네랄·비타

terms.naver.com

저는 항상화 효과와 면역력 증강 기능에 집중하며 꾸준히 먹어 보고 더욱 건강해지도록 할께요 ~

 

** 프로폴리스 섭취방법

항상화가 목적이라면? 식후에 섭취하면 좋구요~

면역력 증강이 목적이라면? 밤 10~11시 사이에 섭취하고 자는게 좋다고 합니다. 잠 자는 동안 면역력 증강을 위해 활성화 된다고 하네요.

 

** 프로폴리스 부작용

벌에서 채취되는 프로폴리스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해요. 또 프로폴리스는 천연 소독제로 독성이 어느정도 함유가 되어있기에 프로폴리스를 섭취하고 나서 목이 붓거나 피부에 트러블이 생긴다면 복용을 멈추고 병원에 방문해서 의사의 진단을 받는걸 추천합니다!

 

'날마다 건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의 가을 선물 ^^  (11) 2023.10.05
금쪽 같은 복숭아  (10) 2023.09.06
집밥 - 월남쌈  (23) 2023.07.20
수제 찰떡파이  (8) 2023.07.04
보리수 열매와 효능  (14) 2023.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