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교회 역사 - 안식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by 헵번♡ 2021. 12. 10.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침례 받으심으로 부터 시작된 하나님의교회 역사는, 기독교회사와 맥락을 같이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uSFKxq7Vq0A

그런데 기독교회사를 살펴보면, 안식일에 대한 내용이 A.D. 321년 이후로 사라지고, 성경에 근거없는 태양신 숭배일인 일요일 예배가 등장해 있다.

https://youtu.be/7vjPAGAwJtM

* 안식일의 의미

안식일은 창조주를 기념하는 날로서 이 날을 지킴으로 참 하나님을 알게되고(출31:13), 참 하나님의 백성으로 구원받게 되는 축복이 담긴 날이다. 이런 상관관계를 생각해 볼 때, 창조주를 기념하는 안식일 규례는 우리 구원과 아주 중대한 관계에 있다. 

그런데 왜 기독교회사 속에 안식일 규례는 사라지고 일요일 예배가 옳은양 살아가는 세상이 되었을까..

왜 하나님의교회만 갖은 핍박과 훼방 속에서도 안식일 규례를 지키고 있는것일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교회 역사 속에서 안식일이 사라지고, 일요일 예배와 같은 사람의 계명이 등장할 것을 미리 예언하셨다. 결국 하나님의 예언대로 이루어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일련이 역사 속에서, 하나님의 안식일을 전하고 지키는 자들이 하나님의 참 선지자라는 사실과 더불어 하나님의 안식일을 가리우는 자들은 어떤 모습으로 있다하더라도 멸망으로 인도하는 거짓 선지자임을 밝히 알려주시기 위해 이 모든 세계를 경영하신 것이다.

 

* 안식일을 가리우면 거짓 선지자

- 거짓 선지자의 겉 모습은 마치 '양' 처럼

2천년 전 예수님께서는 거짓 선지자를 삼가해야 함에 대한 엄중한 경고를 하셨다. 거짓 선지자가 양의 옷을 입고 나아와 하나님 백성들을 노략질하여 멸망으로 인도할 것을 아셨기 때문이다.

그런데 누가 거짓 선지자인지 알 수 있을까. 없다.

왜냐하면, 양의 옷을 입고 나아온다고 하였기 때문이다. 양의 옷이란? 겉모습을 보고서는 생명을 헤치는 이리인지 절대 알아 볼 수 없는 모습이라는 것이다. 분명한 것은 거짓 선지자를 삼가해야 천국까지 무사히 당도할 수 있다.

 

- 거짓 선지자를 어떻게 알아 볼 수 있을까?

히 4:12~13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지으신 것이 하나라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오직 만물이 우리를 상관하시는 자의 눈앞에 벌거벗은 것같이 드러나느니라

 

히 2:14 자녀들이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God)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하나님 앞에서는 그 누구라도 감출 수 있는 것이 없다. 설령 마귀라 할지라도 하나님 앞에는 그 모든 속내가 드러난다. 그러니 마귀를 능히 멸하시는 하나님만이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밝혀 주실 수 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살피고 바른 분별을 해야한다. 겉모습이 아무리 선하고 세상에 둘도없는 사람이라 칭송을 받는다고 해도 그 내면의 참 모습은 양의 생명을 해치는 노략질하는 이리라는 것을 잊지말자.

 

-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거짓 선지자

겔22:24~28, 31  인자야 너는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정결함을 얻지 못한 땅이요 진노의 날에 비를 얻지 못한 땅이로다 하라 그 가운데서 선지자들의 배역함이 우는 사자가 식물을 움킴 같았도다 그들이 사람의 영혼을 삼켰으며 전재와 보물을 탈취하며 과부로 그 가운데 많게 하였으며 그 제사장들은 내 율법을 범하였으며 나의 성물을 더럽혔으며 거룩함과 속된 것을 분변치 아니하였으며 부정함과 정한 것을 사람으로 분변하게 하지 아니하였으며 그 눈을 가리워 나의 안식일을 보지 아니하였으므로 내가 그 가운데서 더럽힘을 받았으니라 그 가운데 그 방백들은 식물을 삼키는 이리같아서 불의의 이를 취하려고 피를 흘려 영혼을 멸하거늘 그 선지자들이 그들을 위하여 회를 칠하고 스스로 허탄한 이상을 보며 거짓 복술을 행하며 여호와가 말하지 아니하였어도 주 여호와의 말씀이라 하였으며 .... 내가 내 분으로 그 위에 쏟으며 내 진노의 불로 멸하여 그 행위대로 그 머리에 보응하였느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거짓 선지자에 대한 죄를 드러내신 하나님의 말씀이다. 사람들의 영혼을 구원으로, 하나님께로 이끄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영혼을 삼키고, 하나님께 드려질 성물을 가로채며, 신랑이신 그리스도를 향한 마음을 상처줘서 그리스도를 떠나게 만들고 영적인 과부를 많게 하였다고 하셨다. 하나님의 법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의 성물을 속되게 만들고, 어떻게 행하는 것이 거룩한지 속된 것인지 분변치 않아 하나님의 백성들로 죄를 더 짓게 만드는 거짓 선지자.

무엇보다 가장 큰 거짓 선지자의 특징 '나의 안식일'이라 칭하신 하나님의 안식일을 가리워 지키지 않게 하는 자들이라고 하셨다. 자신의 이익 추구에 바빠 겉 모습은 그럴듯한 모습을 하고 하나님께서 말하지 않은 것을 하나님의 뜻이라 말하며 행하기를 종용하는 거짓 선지자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분노로, 진노의 불로 멸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니 그런 거짓 선지자와 함께인 자들은 함께 진노의 멸망을 받게 된다.

 

* 하나님의교회 역사와 함께하는 안식일 규례

창세로 부터 세상 끝 날까지 하나님의교회 역사 속에는 언제나 하나님의 안식일을 발견 할 수 있다. 이는 영원히 지켜야 할 하나님의 규례이기 때문이다. 또, 안식일로 하나님의 참된 백성과 거짓된 백성을 가려 내신다.

하나님의교회 역사 속엔 언제나 안식일^^
하나님의교회 역사-세상 끝 날까지 지켜야 할 안식일

지금 당신이 지키고 있는 예배일은 어느 날인가? 일곱째 날 토요일 '안식일'인가, 한 주의 첫날인 일요일인가.

하나님께서는 심판의 날에.. 하나님의 것이 아닌 것은 그 어떤 것에도 자비하지 않으시다. 특히나 하나님의 자녀들을 멸망으로 이끌고 가는 사단의 것이라면 더 더욱이.. 

지금 이 시대는 더욱 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참과 거짓을 분변하고, 설령 내 생각, 내 주장, 내 오랜 습관과 다르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성경의 말씀대로 행하고 있다는 그 곳이 참된 구원이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