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 미국 명절 NO!, 하나님의 명절 '초막절' YES~

by 헵번♡ 2021. 11. 1.

하나님의 명절 '초막절'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

 

1. 미국 명절 '절' 

해마다 11월이 되면 하나님을 믿는 많은 가정에선 '추수감사절'을 지킵니다. 가정에서 이 날을 기념하기 시작한 것은 많은 개신교회에서 이 날을 절기로 기념하여 지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이유로는 '첫 수확물을 얻었을 때의 기쁨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행위가 아름답고 숭고하기 때문'이라고... 제법 그럴듯한가요? 

그러나, 성경 어디에도 없는 미국 명절일 뿐!! 하나님의 명절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미국의 명절이 한국에서는 버젓이 하나님의 절기인양 둔갑해 기념되고 있으니..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추수감사절의 유래

추수감사절의 유래는 청교도 혁명에서 부터 기인하는데요~ 하나님의 교회 유투브 채널 '모팡'에서 속 시원히 이해해 보겠습니다.

https://youtu.be/hOgylR_xIf4

 

3. 하나님의 명절 '초막절'

하나님의 절기 - 초막절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1028500136&wlog_tag3=naver

 

‘초막절’ 지낸 하나님의교회 “성령 축복으로 평안과 행복을”

지난 21일 초막절...3500년전 이스라엘 유래,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28일, ‘초막절 대회 끝날’을 지키며 성령 축복을 통해 온 세상 사람들이 평안과 행복을 누리길 기원했다. 아울러

www.seoul.co.kr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하나님의 절기는 '초막절'입니다. 일년 중 마지막 가을 절기로, 하나님께 성령 축복을 받는 절기이며, 성력 7월 15일(양력9~10월)에 시작되어 7일간 정성스럽게 초막을 지어 지켰습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절기 '초막절'이 분명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명하시지 않은 절기를 만들어 지키는 그들을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바라보실까요?

슥14:16~19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이 이러하니라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게 내리실 재앙이 있음을 스가랴 선지자는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뒤 성경 말씀을 통해 그 재앙은 심히 두렵고 떨리는 재앙임을 증거하죠.

사랑이신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것은 온 인류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모두가 구원에 이르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의 절기를 바르게 지키는 것에서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하나님의 절기 '초막절'에 하나님께서 내리시는 은혜와 성령이 어려운 지구 곳곳에 사랑으로 가 닿을 수 있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