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 - 예언과 성취로 배우는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

by 헵번♡ 2021. 10. 4.

하나님의 절기 - 가을절기

 


하나님의 교회에서 배우는 하나님의 절기

구약과 신약의 관계


성경을 살펴볼 때, 구약은 그림자, 신약은 실체로 이해한다.
성경에 기록된 말씀 (히10:1)이며,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친히 주신 말씀이니 굳이 억지로 끼워 맞추네 어쩌네.. 할 필요가 없다.

요5:46 ..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이 말씀은 모세와 예수님과의 관계를 알게한다. 즉, 구약을 대표하는 선지자 모세와 신약시대 등장하신 구원자 예수님은 그림자(예언)와 실체(예언성취)의 관계에 있다.
예수님께서 장차 이루실 일들은 선지자 모세의 행적을 통해 알 수 있는데, 모세의 행적을 통해 미리 예언하신 모든 절기의 내용들을 예수님께서 이루심을 보면서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틀림없이 이루어짐을 이해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하나님의 절기에 대해 알아보자.
3차의 7개 절기 가운데 '나팔절'은 3차 절기에 속하며, 가을 절기의 시작을 알리고 대속죄일을 준비하는 절기다.
모세와 예수님의 관계를 연관지어 볼 때, 나팔절 절기 속에 담아 두신 하나님의 깊으신 뜻은 무엇일까?
 


하나님의 교회에서 배우는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성력7월1일)


–성부시대 모세의 행적(그림자)


나팔절은 성력 7월 1일로써 대속죄일을 준비하는 절기이다. 
이 절기를 정하심은 모세가 첫 번째 십계명을 받으러 3월 11일에 시내산 여호와 앞에 들어가(출24장 15-18) 40일을 지내는 동안 백성들이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섬겨 범죄함으로 4월 21일에 십계명을 받아 가지고 내려 오던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경을 보고 들고 있던 십계명을 산 아래로 던져 깨뜨려 버렸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한 하나님의 약속이 깨어진 것이다.
이 일로 인하여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여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내란이 일어났고 하나님의 크신 재앙으로 이스라엘 백성 3천 명이 사망을 당하는 일이 일어났다. 
그 후 이 모든 일에 대한 회개의 마음으로 모세는 영 바깥 먼 곳에 장막을 옮겨치고 백성들은 단장품 같은 것을 제하여 버리고 마음을 정결케 한 후 영 바깥 회막으로 나가 여호와께 경배하였다.(출 33장 1-11) 
모세의 간절한 간구와 모든 단장품을 제하고 금송아지 우상 숭배의 모든 죄를 회개하고 자복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간구함으로 하나님께서는 다시 은혜를 베푸사 전에 깨뜨린 석판 둘을 만들어 가지고 올라 오라고 모세에게 지시했다.(출33:12~17) 
이에 모세가 6월 1일에 시내산 여호와 앞에 올라가 40일 동안 금식하며 지내는 동안 여호와께서 그 석판에 십계명을 새겨 주셨는데 십계명을 다시 허락하신다는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든 죄를 용서하신다는 하나님의 뜻이었다. 
모세가 7월 10일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내려 오기 10일 전인 성력 7월 1일 부터 회개의 나팔을 불어 대속죄일을 준비하게 한 것에서 나팔절은 유래되었다.


–성자시대 예수님의 행적(실체)


구약의 모든 절기는 장래 일의 그림자라 하였다.
모세가 첫 번째 받았던 십계명이 깨뜨린바 된 이유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우상숭배 행위 때문이었다.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해 십계명을 허락해 주신 것은 장차 예수님께서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심으로 사도들에게 ‘이른 비 성령’을 부어 주실 것을 보이신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오순절날에 초대교회에 부어주셨던 성령은 교회가 부패하여 태양신을 섬기게 됨(우상숭배 행위)으로, 모세가 십계명을 깨뜨린 것과 같이 초대교회에 부어주셨던 ‘성령’은 도로 거두신바 되었다. 
이후 교회는 심한 핍박을 받고 오랫동안 사단의 짓밟힘을 당하였다(종교암흑시대). 

하지만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허락하셨다. 이 일은 장차 하나님의 예정하신 때에 하나님의 복음 사업을 위하여 두 번째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심으로 ‘늦은 비 성령’을 부어 주실 것을 보이셨으니 이는 1834년부터 1844년까지 10년 동안 윌리엄 밀러의 ‘예수재림운동’으로 전 세계적인 회개운동이 일어남으로 10일간 회개의 나팔을 불었던 나팔절의 예언 성취로 이루어 진 것이다.


- 성령시대 안상홍님의 행적(실체)


오늘날은 어떠할까.
하나님의 집이라는 교회마다 우상숭배가 가득하고 이렇게 하나님의 진노를 쌓는 일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
이 시대 유일하게 성경에 근거한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을 지키는 곳인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우상숭배에 빠져있는 모습이다.

하나님의 구속 사업은 성부, 성자, 성령 시대로 이루어지는데, 성령시대인 지금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성경에 증거된 절기들을 지키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나님의 교회를 제외한 수 많은 교회들은 건물마다 안팎으로 십자가 우상을 세워 두었고, 태양신을 경배하는 일요일에 예배를 하고 있다. 세상이 온통 영적인 암흑상태에 빠져있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의 교회만 성경에 증거된 절기들을 지키는 걸일까? 이는 성경의 예언을 따라 다시 한번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진리를 회복해 주셨기 때문이다.


모세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허락해 주신 것과 같이 이 마지막 시대에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 한번 더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 주신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셨다. 그 분의 이름은 안상홍님이시다.

모세의 간절한 기도와 같이, 2천년 전 제자들의 구원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신 예수님과 같이... 멸망으로 달려가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으로 인도하시기 위해 마지막 이 시대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신 것이다.

하나님의 3차 7개 절기를 모두 복구해 주셨고, 가을 절기 나팔절을 비롯한 하나님의 모든 가르침을 통해 자녀들의 마음을 하나님께로, 하나님의 마음을 자녀에게도 돌이켜 주고 계신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나팔절을 맞아 힘차게 전하는 구원의 소식은 온 인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대신한다.

회개의 마음으로 소중하게 나팔절을 지키고 대속죄일까지 열 흘간 간절히 기도를 올리게 될 때 하나님께서 구원의 은혜를 내려주시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사단은 지금 이 순간조차도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도록, 올바로 알아 보지 못하도록, 물을 강 같이 토하며 그 마음이 세상을 향해 떠내려 가도록 온갖것으로 미혹한다.

계12:15~17 .. 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가게 하려 하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멸망으로 이끄는 사단에게 속아서는 안된다. 또한 힘써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여야한다. 재림의 역사 이후에는 최후의 심판이 있고 그 날은 멀지 않기 때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Ip4q7BIQSCo

하나님의교회 나팔절과 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