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 하나님의 교회 ● 크고 첫째되는 계명과 유월절 ●

by 헵번♡ 2021. 9. 6.

하나님의 교회에서 배운 크고 첫째되는 계명과 유월절의 상관관계 알아봅니다~ ^^

● 하나님의 교회 ● 크고 첫째되는 계명과 유월절 ●

 

● 크고 첫째되는 계명의 두 가지 의미 ●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십계명을 허락해 주실때 첫째 계명으로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라는 명령이었습니다. 이 명령은 아주 중요한 2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①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②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라' 라는 의미입니다. 왜 그러셨을까요? 구원의 능력은 오직 하나님께만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예수님의 가르침을 한번 살펴볼까요?

마 22:35 예수님을 시험하려는 한 율법사가 큰 계명에 대해 물었을 때, 예수님께서는 마음, 목숨, 뜻을 다해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라 말씀주셨습니다.

이것은 마음, 목숨, 뜻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게 될 때, 다른 신을 섬기지 않고 하나님만을 섬기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첫째 계명을 지킬 수 있을까요??? 성경의 증거를 살펴보면 의외로 쉽습니다.

 

● 크고 첫째되는 계명과 유월절 ●

- 마음, 목숨, 뜻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했다고 증거 받은 요시야왕

왕하23:21~25 언약책(성경)에 기록된대로 유월절을 지킨 요시야 왕을 하나님께서는 마음, 성품, 힘을 다해 하나님을 향해 모든 율법을 지킨 자라 증거하였습니다.

이 말은? 우리 역시 '요시야 왕과 같이' 유월절을 지키면 마음, 뜻, 목숨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고, 하나님께 크고 첫째되는 계명을 지켰다는 증거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정말 그럴까요? 이번엔 율법(성경)의 증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첫째 계명과 유월절은 동일하다 ⑴

신6:4~8 마음, 성품,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그것을 네 손목에 메어 기호를 삼고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출13:8~9 애굽에서 나올 때에 여호와께서 나를 위하여 행하신 일(유월절)을 네 손의 기호와 네 미간의 표를 삼고..

두 말씀을 비교해 보면, 크고 첫째되는 계명의 말씀과 유월절 행하신 일을 손에 기호와 미간에 표를 삼으라 하셨습니다. 

이것은 크고 첫째되는 계명과 유월절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첫째 계명과 유월절은 동일하다 ⑵

또, 유월절을 지키라 하실때와 첫째 계명을 지키라 하실 때, 그 서두에 지켜야 할 이유를 동일하게 말씀 주심을 통해서도 첫째 계명과 유월절이 동일함을 잘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출13:3~4 애굽에서 곧 종되었던 집에서 나온 그 날(유월절)을 기념하여
출20:2~3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너의 하나님 여호와로라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

두 말씀을 비교해 보면, 종노릇하던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해 낸 구원자가 나 하나님이니 너희는 다른 신을 섬기지 말고 하나님만 섬기되, 너희를 구원해 낸 유월절을 기억해서 그 날에 하나님을 섬기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면, 유월절을 지킴으로 첫째 계명을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 유월절로 첫째 계명을 완수하는 원리

출12:12 유월절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바로 유월절로 다른 모든 신을 심판하게 되니 하나님만 섬기게 되는 원리입니다.

이런 원리를 생각해 볼 때, 우리가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다른 신을 섬기게 됩니다.

사실..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하나님과 다른 신을 분별할 능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순간에 다른 신을 섬기게 되는 것이죠. 정말 그러할까요? Yes~!! 정말 그러했던 역사를 살펴볼께요 ~

 

- 유월절 지키지 않아 우상을 숭배한 역사 : 요시야왕, 히스기야왕

왕하23:3~4, 21~24 요시야가 왕이 되고 무려 18년 동안 왜 가증한 우상을 거룩한 성전에 그대로 두었을까요? 요시야왕 역시 하나님께 대한 충성심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거룩한 성전 안을 가득채운 것들이 우상임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유월절을 깨닫고 지킨 결과 영안이 열려 성전안에 가득했던 가증한 우상을 모두 파괴하였습니다.

 

히스기야왕 시대에도 동일한 역사(대하 30:1, 31:1)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느 시대든지 유월절을 지키면 다른 신을 멸하고 하나님만 섬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누가 유월절 지키기를 싫어할까요?  사단! 마귀!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백성들이 유월절을 지키면 사단은 심판(유월절을 지키면..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을 받기 때문에, 옛적이나 오늘날에도 사단은 유월절을 없애려 안간힘을 쓰는 것입니다.

사단은 직접적으로 '하나님을 배반하자~!' 하지 않습니다. 유월절만 지키지 못하게 하면 사람들은 저절로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을 섬기기 때문입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곳에서는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태양신을 숭배하며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모습이 바로 다른 신을 섬기는 모습입니다.

 

●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을 이루는 유일한 곳 하나님의 교회 ●

오늘날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곳오직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뿐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절대 다른 신을 섬기지 않습니다.

3500년 전에도, 2천년 전에도, 이 시대에도...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들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의 피로 목숨 다해 세우신 유월절로 자녀 향한 사랑을 확증해 주셨듯,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도 마음, 목숨, 뜻을 다해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확증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gSFzJcUph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