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 - 엘로히스트 '인류에게 필요한 보호자'

by 헵번♡ 2021. 9. 1.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에게 깊은 울림과 깨달음, 웃음과 감사를 선물하는 엘로히스트~

저는 늘 엘로히스트를 꼼꼼히 챙겨 봅니다. ^^ 한 문장 한 문장 꼼꼼하게 읽다보면, 정말 힘이 불끈~ 감동은 쓰나미 급으로~ 또 글 하나 하나마다 전해지는 정성은 감동 이상의 에너지를 선물받는 기분이거든요 ~

오늘은 8월 엘로히스트 정리하다가 맨 마지막 페이지에 실린 글을 공유하고 싶어서 포스팅해 봅니다.

 

*** 인류에게 필요한 보호자 '어머니 하나님'

제 2차 세계대전 때 영국은 '아동 대피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집중 폭격에 취약한 대도시의 어린아이들을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시키는 정책이었다. 약 83만 명의 아동과 수십만 명의 영유아들이 부모와 떨어져 보육 가정이나 임시 보호소에 맡겨졌다.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인류에게 필요한 보호자-어머니 하나님♥

좋은 프로젝트로 여겨졌지만 전쟁이 끝나고 부작용이 뒤따랐다. 낯선 양육자들에게 맡겨진 아이들은 상당수가 병에 시달리거나 사망했으며, 오랫동안 불안증· 우울증· 학습능력 저하 등 많은 정서적 문제를 겪었다. 심리학에서 말하는 '애착 손상'의 후유증이었다.  애착 손상이란, 보호자와의 정서적 유대감 결핍으로 인한 심리적 충격과 상처를 말한다.

애착 손상을 겪으면 사람에 대한 믿음이 낮아지고 불신, 불안, 두려움에 쉽게 빠진다. 또한 손상된 자아를 지나치게 보호하려 상대를 비난하고 공격하는 태도와 말투가 고착돼 대인관계가 어그러지기 쉽다. 영국의 정신의학자 존 볼비애착을 '시간과 공간을 넘어 선 깊고 지속적인 유대감'이라고 정의하며, 자신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돌봐줄 존재의 유무가 애착 형성에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하늘 본향을 떠나온 인류는 하나님과의 연결 고리가 끊겨 갖가지 어려움과 위기에 고스란히 노출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영혼의 보호자를 필요로 하는 인류에게 오셔서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셨다. 깊고 지속적인 사랑으로 천상의 연을 이어주신 하나님의 품 안에서 우리 영혼은 위로와 평화를 얻는다.

인류에게는 하나님이 필요하다.

https://youtu.be/IOur0rVVq5M

 

*** 엄마의 사랑이 시작된 곳 '어머니 하나님'

엄마의 사랑은 정말 신기합니다. 한없이 주고 또 주시는데도 오히려 더 못줘서 안타까워하시니까요.. 

영원히 변하지 않고 끝도 없는 Neverending Story~ 엄마의 사랑은 어디서 시작되었을까요?

엄마도 엄마가 보고 싶을 때가 있을겁니다. 엄마도 엄마에게서 사랑을 받았을테니까요.. 사랑은 그렇게 물려받는 것인가 봅니다. 엄마는 엄마에게, 엄마의 엄마는 엄마에게.. 그렇게 거슬러 올라가면 '엄마의 사랑'이 시작된 곳을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이 땅을 더듬어 하늘을 바라보고 생각해야 합니다. 자연보다 먼저 있었을 영원불변의 사랑.. 만고의 생명을 품은 위대한 모성(母性). 그 시작점에 어머니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을 말이죠..

♥ 인류에게 필요한 보호자 - 어머니 하나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