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 - 하나님을 거역하는 십자가 숭배

by 헵번♡ 2021. 8. 23.

하나님을 거역하는 십자가 숭배- 하나님의교회

십자가의 진정한 속 뜻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 임을 확신하는데 비해, 기성교단에서는 '교회의 상징이지 숭배하는 것이 아니다'라는 입장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갈6:14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목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간혹 "바울이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다고 하지 않았냐.. 그러니 십자가는 우상이 아니다" 라고 합니다. 이 말이 사실일까요?

십자가 숭배는 우상 숭배임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

-- 하나님의 교회 -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 ---------------------------

1. 나무로 만든 십자가를 자랑하라는 뜻일까?

바울이 자랑한 십자가가 실제 나무로 만든 십자가일까요? 이어지는 말씀(을 보면, 바울은 자신의 입장에서는 세상이 십자가에 못 밖혔고 세상쪽에서 보면 자신도 십자가에 못 박혔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세상이나 바울이 십자가에 못 박혔다는 말이 실제 나무로 만든 십자가에 못 박혔다는 뜻이겠습니까? 그럴리 없죠~

마찬가지로 사도 바울이 자랑한다고 했던 그리스도의 십자가도 실제 나무로 만든 십자가가 아닙니다. 죄인들을 살리시기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그렇게 표현한 것 뿐이죠.

 

-- 하나님의 교회 -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 ---------------------------

2. '십자가'라는 표현은 무조건 나무로 된 십자가를 의미할까?

십자가에 대한 성경 기록을 저들처럼 생각한다면, 오류에 빠지게 됩니다.

 

마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니라

저들의 주장처럼 십자가를 무조건 실제 십자가 형상으로 생각한다면, 마10:38절의 말씀은 실제 성도들이 십자가 형상을 지고 다녀야 한다는 뜻??이 되고 맙니다.^^;

이 말씀은 모두가 아는 것처럼,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고난을 감당하신 것처럼 그리스도를 따르는 성도들도 각자 고난의 짐을 감당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도 바울이 자랑했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실제 나무로 만든 십자가 형상이 아니라 십자가에서 이루어진 그리스도의 희생입니다.

 

-- 하나님의 교회 -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 ---------------------------

3. 형상을 자랑하는 것은 하나님의 계명을 거역하는 행위

허다한 많은 주장이 있다 하더라도 교회에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세우는 것은 하나님의 계명을 거역하는 행위입니다.

 

출20:4~5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형상에 절하고 섬기지만 말라고 하신 것이 아니라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도 말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있어서 어떤 형상을 만들어 하나님을 섬기는 것 자체가 잘못된 것이죠.

여기 '아무 형상이든지'라는 말씀에서 십자가 만큼은 예외?? 라는 말씀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만드는 것 자체가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하나님의 계명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그런 뜻을 비추어 볼 때, 사도 바울이 하나님의 계명을 거역하며 십자가 형상 자체를 자랑했을리 없죠. 

따라서 사도 바울이 자랑한 십자가는 실제 십자가 형상을 의미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9_tYrBXq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