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집밥 - 연어로 흐트러진 밥~^^

by 헵번♡ 2021. 8. 12.

이웃님들 잘 지내시죠~? ^^
휴가 끝난 '웃~어'님과 코로나로 일주일 연기된 개학일이 끝나가는 '쭈~양'을 위해 모처럼 가족 모두 좋아하는 연어필레로 풍성한 식단을 준비해 봤습니다.

연어로 흐트러진밥

 

** 흐트러진밥 만들기 **

먼저 흐트러진 밥 따라 해 본다구 연어살을 두툼한 깍뚝썰기로 넉넉하게 썰어 담아 두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물을 두께있도록 부은 뒤 약한 불에 뚜껑을 닫아두면 계란찜 보다는 단단한 찜?이 됩니다.
역시 연어 두께로 깍뚝 썰어 둡니다~^^

냉동실에 있던 날치알 한 팩(카드지갑 절반 정도) 실온에서 해동 시켰구요,

유기농 어린잎 채소도 깨끗이 씻어 둬요~

맨 아래 다시마 넣고 지은 쌀밥을 담고, 어린잎, 연어살, 계란찜을  마구 흩뿌려 줍니다. 그래서 흐트러진 밥~!^^

와사비 넣은 흐트러진밥

여긴 양파와 와사비(저는 연어랑 와사비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를 듬뿍~넣은 내 꼬~~^^
간장은 기꼬만 혼쯔유에 천연발효 식초 좀 섞었어요~ 새콤함 보다는 달큰한 맛으로 잘 어울리거든요~

뇸뇸뇸~~ 맛있겠죠?^^ 윤기 좔좔~ 맛있어요~~~ 

연어 초밥

남은 연어로는 연어초밥으로 2접시 만들어서 쮸~양과 웃~어님에게 ㅎㅎㅎ

만든다고 좀 많이 바빴지만~~ 연어 듬~~뿍 먹이려는 계획은 성공~♡
그럼에도 필레가 반이나 남았어요 ㅋㅋㅋ
내일도 뭔가를 해줘야겠네요~

제가 많이 배가 고팠던지 맛있더라구요~^^
가족들의 엄지척 응원에 힘입어 늘~ 쭈~양에게 다양한 선물 배달하는 이웃 언니에게도 넉넉한 양으로 특대 사이즈 한 그릇 배달을 했지요 ~

다양한 담백질 폭식한 날입니다~♡


'날마다 건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7번가 피자 - 반 & 반(갈비+핫치킨)  (42) 2021.08.25
일상 - 산책  (50) 2021.08.17
복날 - 어남선생 쌈계탕  (40) 2021.07.11
집밥 - 홍삼넣은 돼지갈비찜  (34) 2021.07.08
집밥 - 젓갈양념 돼지불고기  (48) 2021.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