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가을엔 '송이버섯' & 효능

by 헵번♡ 2020. 10. 5.


추석이라고 인사드리러 간 부모님 집에서 잘~ 생기고 향기로운 송이를 만났어요.


저의 마미께서 며칠 알바하셨다구 자녀들 위해 송이버섯을 쏘시는 거에요.

이것이야 말로 송이 FLEX~!! ㅎㅎ



작은 한박스에 몇키로 였는지 기억나진 않지만 금액이 20만원 이었어요. ^^;
그것도 지인찬스로 어렵게 구했다고 하네요. (위 사진은 먹을만큼 덜어내고 남은 송이들의 앙증맞은 모습)


송이는 칼을 대는 순간 향이 사라진다는 썰~이 있어서 한결 한결 고이 고이 찢어 엄마집에선 왕창 ㅋㅋ 먹고, 챙겨주신 걸로 집에선 아껴먹습니다. ㅎㅎ


이렇게 귀해진(송이가 잘 나지 않는다고 해요 ㅜ.ㅜ) 송이 효능도 알고 먹어야겠죠?


" 송이버섯 효능 " ​


1. 항암작용
암세포를 죽이고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어요.

2. 기관지 청소 효과
기관지 질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폐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죠.

3. 면연력증가
비타민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연력을 증가 시켜준대요.​

4. 위장기능 강화
소화기능을 돕고 혈액순환을 도와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줍니다​.

5. 성인병예방
열량이 적고 고단백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해요.


저희만 먹어서 넘 죄송하네요 ^^
보다 더 건강하고 파워풀한 리무진이 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