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9

소울 푸드 - 뚱띠 마카롱 집에서 방학을 마음~껏 누리는 귀요운 쮸~가 사랑해 마지않는 소울 푸드가 있다면 '마카롱' 입니다. 그걸 잘~아시는 지인분은 늘 '웃~어?'님의 편으로 한번씩 직접 만드신 마카롱이랑 빼빼로랑 브라우니를 보내주시네요. 덕분에 살이 오동동 포동~ 해지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ㅠ.ㅠ 오늘 '웃~어?'님 편으로 배송된 뚱띠 마카롱 을 보니 정말 웃기네요 ^^ 정말 뚱뚱~해요 ㅎㅎㅎ. 카페도 디저트 카페가 요즘 인기를 누리고 있어서 그런지 홈베이킹도 점점 디저트용 쿠킹으로 가는 추세인 듯 싶어요. 달달~한 마카롱에 역시나 칼로리 걱정은 있지만 ... 그냥 꿀꺽 삼겨버립니다. 2020. 1. 31.
하나님의교회 진정성 있는 소통 '더 인터뷰'에서 엿보기 신종 코로나로 언론이 매 시간마다 시끌시끌하다보니, 길거리 사람들 50% 정도는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저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지만 습관이 되지 않아 여간 불편한게 아니네요. 그래도 저를 위해서 또 타인을 위해서도 요즘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에티켓인지라 익숙해 지려구요... ^^ 모두 모두 건강하시길 바래요~ ** 더 인터뷰에 소개된 하나님의 교회 오늘 지장자치tv '더 인터뷰' 에 소개된 하나님의 교회 소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인터뷰 내용을 모두 듣고보니 마음이 정말 따뜻해졌구요, 엘로힘 하나님의 은혜로 국내 방송에서도 하나님의 교회가 소개되어 감동이 남다르네요. 무엇보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사회 봉사 차원으로 시작된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전', '진심, 아버지를 읽다' 전시회가 세간에 일으.. 2020. 1. 30.
유재석,조세호씨 대구 칠곡식당 방문기 환기시키려 창문을 여니 비가 많이 내리네요. 아직 감기로 인한 체력 고갈(?)로 식사 준비가 여의치 않아서 밖에서 밥을 먹기로 했는데, 며칠전 TV로 본 '유키즈 온 더 블럭' 방송에서 유재석씨와 조세호씨가 대구에 찾아와 방송 찍으면서 들른 칠곡식당에 한번 가보고 싶더라구요. 오징어 두루치기도 먹고 싶고 한 상 가득 차려 낸 음식들을 먹고 기운 차리고 싶어서 갔어요. ^^ 가게 가서 느낀 건 '어떻게 여기까지 찾아 왔을까??' 하는 거였어요. ㅎㅎ 유재석씨랑 조세호씨가 다녀갔다는 기념사진이 있더라구요 ^^ 정말 이렇게 한 상 가득~ 차려 나오구요, 기본적으로 1인 1생선이 나오는게 놀라웠어요 ^^ 그런데, 이상하게도 메인 반찬 '오징어 두루치기, 생선, 된장찌개'에만 숟가락이 가더라구요. 왜 그럴까요? .. 2020. 1. 27.
하나님의교회 제사 와 조상 제사 : 제대로 알아보자구요~ 명절이 내일입니다 ^^ 힘들기도 하지만 오랫만의 가족 상봉이 설레는 걸 보면 명절을 기다렸던 어린 시절의 마음이 남아 있나 봅니다. 광고에선 '설 명절에 OO선물을 하세요~' 하며 상업적인 멘트를 고급지게 전하기도 하지만, 명절만큼은 가족에게 뭐라도 전해주고 싶은 마음이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지갑을 열게 합니다. ^^ (명절 만큼은 모두의 마음이 풍요로와요~) 명절!하면 생각나는 건, 한복, 세배, 제사, 명절음식 ...입니다. 엘로힘 하나님을 만나 올바른 조상제사를 배우게 된 이후 명절의 제사와 제사지낸 음식들은 피해야 할 것들이지 결코 복을 가져다 주거나 조상에게 예를 다하는 것이 아님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흔히들 이야기 하는 '제사'를 지내지 않습니다. 이런 말 끝에는 의례히 '조상이 없으면.. 2020. 1. 24.
감동 - 엄마가 건넨 커피 감기가 심하게 오는가 보다... 싶더니 '독감'이 되었습니다. ㅠ.ㅠ 의사 선생님 권유에 따라 하루면 전염성이 없어지게 한다는 비싼 주사액도 맞고, 영양제까지 맞았지요. (잘못 눌려져 찍힌 사진을 또 이렇게 쓰네요 ㅋ) 입맛은 없는데 열나고 속 메스껍고 어지럽고... 집에서 가족들을 챙겨야 하는데 제가 아프니 집안이 정말 엉망이 됩니다. 하루 이틀 지나면 괜찮아 질꺼라 생각했는데, 전염률은 없어져도 몸은 계속 앓이를 진행하다 보니 에고고.. 힘이 듭니다. 그런 제가 걱정이 되었는지 오늘따라 비가 오는 길을 이것 저것 먹을 것 챙겨서 집에 들르신 엄마의 손에는 이렇게.. 커피가 들려 있네요 ^^;; 평소에 입맛이 없어도 '화이트 카라멜 마끼아또'는 잘 먹었던지라... 그 생각을 하신건지... 이름도 어렵고.. 2020. 1. 23.
레드향 효능 명절이 다가오니 시장에 '특' 상품의 비싼 과일들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냅니다 ^^ 저는 오늘 제주도 계시는 지인분이 보내주셔서 레드향 5kg가 도착해서 정말 감사하고 행복했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큼직한 레드향 13과가 고운 자태 뽐내며 저를 반겨주네요 ^^ 1월~2월, 혹은 3월까지 제철인 레드향에는 몸에 유익한 효능이 많이 있어요. ** 레드향의 효능 새콤달콤한 향이 일품인 레드향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예방과 피로회복 성인병 예방과 시력 보호 및 피부미용에 탁월함 싱싱한 과육을 담고 싶은데, 과일이 커서 핸드폰 화면에 다 담기지 않네요 ^^ 알알이 탱글한 과육을 좀 더 가까이 담고 싶어서 ㅎㅎㅎ ** 레드향 섭취 시 주의 사항 레드향 한 알에는 150~200Kcal 의 열량을 선물합니다.ㅎㅎ 갓 .. 2020. 1. 17.
집밥 - 연어 초밥 만들기 모처럼 날씨 좋은 휴일입니다~ 푹 좀 쉬셨나요? 휴일엔 더 바쁜 1인입니다 ㅋㅋ 오늘은 가족들에게 연어 초밥을 만들어 줬어요. 가족 모두가 스시를 좋아하긴 하지만 먹어도 먹어도 질려하지 않으니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 처음엔 초밥 만드는 일이 어려웠는데, 자꾸 하다보니 이젠 쉬운 요리가 되었네요. 연어를 한 점 한 점 두툼~~하게 포를 떠서요 ㅋㅋ 설탕과 식초 1:1의 비율로 만들어둔 단촛물에 밥을 섞고, 밥 한 줌, 와사비 얹고 연어 덮어주면 끝~~ 그리고 냉장고에 남아있던 새싹채소로 장식하니~ 초밥 좋아하시는 엄마 아빠 생각나네요 ^^;; ㅎㅎㅎ 1인 1도시락~ㅋㅋ 가족들이 맛있어하면 그걸로 행복합니다~ 2020. 1. 12.
당신을 꼭 만나러 가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의 약속 새해가 되면 늘 신년사를 통해 사랑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엘로힘하나님의 사랑이 좋아서 ^^ 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에 들어 가 봅니다. 역시나 감동적인 신년사가 제일 먼저 반겨주네요 ^^ 찬찬히 읽어 내려가며, 위로를 받고 옳은 선택을 하게 해주신 엘로힘하나님 은혜에 안도하며, 올 한 해 어떤 마음으로 시간을 보내야 할지 다짐도 하게 됩니다. (정말 여러모로 엘로힘하나님께서 저를 성장시키시는 거 같아요 ^^) 그리고 맨 아래 글귀에 마음이 뭉클해졌어요. [당신을 꼭 만나러 가겠습니다..] 하신 이 글귀가... 2천년 전 구원주시려 이 땅에 오신 초림 예수님의 음성이었고, 이 시대 구원주시려 이 땅에 오신 재림 예수님의 음성으로 들려서 뭉클합니다. 2천년 전, 이 땅에 육체로 임하실 하나님께서 인생들을 만나러.. 2020. 1. 8.
대구 동구 맛집 - 팜투테이블 (특별한 브런치~)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l&id=855413702&query=%ED%8C%9C%ED%88%AC%ED%85%8C%EC%9D%B4%EB%B8%94 팜투테이블 : 네이버 리뷰 58 · 화요일 10:30 - 20:00,수요일 10:30 - 20:00,목요일 10:30 - 20:00,금요일 10:30 - 20:00,토요일 11:00 - 20:00, 일요일 휴무,월요일 10:30 - 20:00 store.naver.com 하루의 시작이 살짝 늦은 날이라면 본의아니게? 혹은 의도하여? ^^ 브런치를 즐기게 되죠. 저도 며칠 전 휴일에 (의도치는 않았지만 ^^;) 넘 예쁜 특별한 브런치를 #팜투테이블 이라는 곳에서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 2020.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