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4

여행- 포항 푸른고래 카라반 사춘기 자녀를 위해 1박 2일의 짧은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장소는 '포항 푸른고래 카라반' 입니다~ http://store.naver.com/accommodations/detail?id=1560834973 주소는, ^^경북 포항시 남구 장기면 동해안로 2784지번두원리 81-1 저희는 view를 위해 10호 독채에 머물렀어요. 한가지 아쉬웠던 건 홈페이지에선 옆공간에 건물이 없었는데, 현실은 저렇게 다른 건물이 시야의 일부를 가리더라구요 ㅜㅜ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바로 바다 풍경이 펼쳐지는 구조여서 위로가 되었어요^^ 카라반 앞 벤치에서 앉아서 바라 본 바다입니다. 정말 바다가 바로 눈 앞이에요^^ 일찍부터 커피 한 잔 태워서 풍경바라보며 마시니 정말 힐링이 되네요 ㅎㅎㅎ 바닷길 내려가는 계단을.. 2019. 11. 28.
성경의 올바른 역사 하나님의교회에서 배워야죠! 저는 KBS1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10시 40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 '역사저널 그날'을 좋아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 역사를 되짚어 정확하게 알게되면서 대한민국을 더 사랑하게 된다고나 할까요? ^^ 어제 방송을 보면서 생각되는 부분이 정말 많아지더라구요. 우리나라 일제 강점기 시기에 시인으로 활동했던 많은 시인들이 사실은 친일파였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아시나요? 민족말살정책, 창씨개명과 같이 한국의 말과 글을 빼앗아 한국민의 정신까지 말살하려 했던 일본의 압제속에서 시인으로 활동할 수 있었던 이유는 오직 일본을 찬양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니 정말 슬펐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McifIrHjY 무엇보다 애국가를 작곡한 안익태선생이 친일파로서.. 2019. 11. 20.
대구 맛집 - 북성로 석쇠불고기 & 우동 일요일에 터미네이터 영화 보고 출출한 배에 곡기를 넣어 주고자 '북성로 석쇠불고기 & 우동' 먹으러 갔어요. 이전에는 골목 골목마다 가득~~하니 가게였는데 경기가 경기인지라 많이 줄었네요. 석쇠 불고기는 가장 늦게 나오는 바람에 먼저 찍고 먹기 바빴어요. 진짜 배 고프더라궁..ㅎㅎ 추억의 양은 도시락 시켰어요. 이렇게 정갈하게 나온 아이를 쉐이킹~쉐이킹~~ 하면, 이렇게..좀 덜 비벼졌져? 옆 테이블 아저씬 완죤 잘 했던데... 힘들어서 그냥 먹었어요. 오랫만에 먹었더니 추억 돋네요 ㅎㅎㅎㅎ 이전같진 않지만 그래도 북성로 석쇠 불고기랑 우동~ 추억의 도시락 강츄~~합니다. 2019. 11. 11.
소방의 날에도 하나님의교회 사랑을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 오늘은 '소방의 날'입니다. 사실 소방의 날이 있는지 몰랐어요 ^^;;, 그런데 우연한 기회에 소방관들의 수고에 대해 듣게 되었고 소방관들은 불만 끄러 다니시는 것이 아니라 화재 예방교육과 더불어 안전교육과 같은 생명에 관련한 교육들을 참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이전에 하나님의교회 인성교육의 한 방편으로 소방관님들이 오셔서 청소년들에게 '골든타임'을 지키는 방법과 심폐소생술'을 교육시켜 주신 것이 생각이 납니다. http://www.dk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69701 하나님의 교회,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 보내요!’ - 대경일보 하나님의 교회가 청소년들을 위해 동계 학생캠프를 진행해 화제다.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 2019. 11.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