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의 의미

by 헵번♡ 2021. 4. 13.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리우신 행적을 기념하는 승천일은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따라 변화를 입고 승천할 소망을 더해주는 날입니다.

이미지 출처:픽사베이

** 승천일의 유래와 의미

3500년 전 출애굽 당시 모세는 홍해를 건넌 지 40일째 되던 성력 3월 1일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시내산에 올랐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언약을 지키면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이 되어 열국 중에 뛰어나게 될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출 19장 1~6절).

성경에서 예수님을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지칭하듯이 모세와 예수님은 그림자와 실체의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모세가 홍해를 건넌지 40일 만에 시내산에 올라간 것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40일째 되는 날 승천하실 것의 예표입니다.

행1장1~11절 ..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때니이까 하니 가라사대 떄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보는 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2천년 전 예수님꼐서는 제자들에게 장차 성령의 능력을 내려주실 것을 약속하시며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고 당부하신 후 승천하셨습니다.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그리스도의 승천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성도들도 장차 변화를 입어 승천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https://youtu.be/eSXrwqKQm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