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에 배운다' - 다윗의 위에 대한 논쟁

by 헵번♡ 2020. 3. 4.

 

지난 번 '다윗의 위'에 대한 예언을 이루신 분이 초림 예수님 그리고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이심을 살펴보았죠?

 

https://slownstraight.tistory.com/318

 

안상홍님 그 이름의 중요성 ('다윗의 위'를 이루신 하나님)

하나님의 교회를 다시금 세워주시고 하나님의 절기인 3차 7개 절기를 되찾아 주신 '안상홍'님은 결코 사람들이 그 이름을 망령되이 불러서는 안 될 거룩한 이름입니다. Why? 이제부터 그 이유를 알려드리려구요!..

slownstraight.tistory.com

 

그런데 하나님의교회 안상홍하나님께서 다윗의 위에 대한 예언을 이루셨음을 어떻게든 부정하려 하는 자들이 '다윗의 위'에 대해 반박하는 내용이 있어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에 배운다'  세번째 시간 주제로 살펴볼까 합니다 ^^

 

열왕기상 2장 12절 .. 솔로몬이 그 아비 다윗의 위에 앉으니 그 나라가 심히 견고하니라
예레미야 22장 2절 .. 이르기를 다윗의 위에 앉은 유다 왕이여..

 

# 억지주장 : 저들은 열왕기상 2장과 예레미야 22장 구절을 들어 다윗왕을 이어 유다의 왕이 된 여러 왕들이 다윗의 위에 앉아 왔다. 그와 같이 예수님께서도 다윗의 위에 앉아 온 것일 뿐이다~ #

이 주장에 대해 한번 살펴볼께요.

 

** 반론)) 예수님이 육적 유다 왕으로 다윗의 위에 앉으셨나요? 

NO! 우리가 알다시피 예수님의 육적 생애는 목수의 아들로 태어나셨지 유다 왕으로 오신 것이 아닙니다.

다윗가 예수님과의 관계에서 '예언적 요소'로서 예수님께서 다윗의 위에 앉으신 것이지, 솔로몬이나 시드기야 왕과 같이 육적 왕위에 앉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ex) 성경에는 실제 마시는 물이 있고, 예언적 의미로 물은 무리, 열국, 백성(요한계시록 17장15절)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단어가 같다하여 오직 한가지의 의미만을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저들의 억지주장은 솔로몬, 시드기야 왕이 육적 다윗의 왕위에 앉는 것의 의미조차도 올바로 이해하지 못하고, 예언적 왕위에 앉는 것에 억지로 끼워 주장하는 잘못된 주장이고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해 시작된 무지한 주장이란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하나님의 교회에서 배우셔야 해요 ~ 감사합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