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 :) 기약이 이르러 나타나신 어머니 하나님

by 헵번♡ 2022. 2. 27.

https://ahnsahnghong.com/teaching/parable-of-the-wedding-feast/

 

혼인 잔치의 비유, 그 속에 감춰진 비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천국 혼인 잔치의 비유(마 22장)에는 이 시대 성도들이 영생 얻고 천국에 가기 위해 반드시 깨달아야 할 진리가 감추어져 있다.

ahnsahnghong.com

* 재림 때에 등장하시는 신부


요한계시록은 예수님 승천 이후인 A.D.96년경 기록된 책으로, 예수님께서는 장차 이루어질 일을 요한에게 계시로 보여주셨다(계 1:1). 그중 천국 혼인 잔치에 대한 계시가 있는데, 2천 년 전 혼인 잔치의 비유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신부가 등장한다.


“…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
계 19:7~9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러 그 아내가 예비되었고,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다고 했다. 요한계시록에서 어린양은 예수님을 지칭하는 표현이다(요 1:29). 여기에서 어린양은 다시 오시는(재림) 예수님을 뜻한다. 또한 청함을 입은 자들은 영생의 축복을 받을 성도들을 의미한다.

그리고 신랑이신 어린양과 더불어, 초림 때는 등장하지 않았던 어린양의 아내, 즉 신부가 등장한다. 여느 혼인 잔치와 마찬가지로 천국 혼인 잔치에도 신랑과 하객뿐만 아니라 신부가 엄연히 존재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성도들이 구원받아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다른 잔치가 아닌 혼인 잔치에 들어가는 것으로 비유하신 까닭도 이 때문이다. 2천 년 전부터 신부의 존재를 암시하신 것이다. 그렇다면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는 과연 누구일까?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계 21:9~10


천사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보여주겠다고 하고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을 보여주었다. 천국 혼인 잔치의 신랑이 어린양으로 표현되었지만 실제 동물이 아니듯, 신부 역시 실제 성(城)이 아니라 하늘 예루살렘성으로 상징되는 분이다.

성경에서 하늘 예루살렘은 어머니 하나님을 표상한다.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 4:26


위, 즉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을 ‘우리 어머니’라고 하였다. 따라서 신부가 등장한다는 요한계시록의 예언은 바로 하늘에 계신 어머니 하나님께서 이 땅에 나타나신다는 뜻이다. 그래서 신부를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이라고 표현했다.


* 그 신부를 만난 '우리'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른 때에.. 어린양의 아내가 예비된 때에..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친히 증거해 주신 하늘 어머니를 영접하는 행운이라니.. 이 기쁨을 그 누가 알 수 있을까요..

성경에는 짧게 '혼인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다' 하셨지만.. 거듭 거듭 생각해 볼수록 행복하고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 예언의 때에, 예언의 인물이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의 증거를 따라 임하신 하늘 어머니의 자녀가 되었다는 축복만으로도, 힘들고 고단한 세상살이 속에서 웃을 수 있는 그리고 감사할 수 있는 힘이랍니다. ^^

하나님의교회 - 어머니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