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父, 母를 통해 만나야 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by 헵번♡ 2021. 6. 18.

사회 조직의 가장 기본을 이루는 가족제도는 들여다 보면 볼수록 참 신비로운 조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족제도


태어나면서 부터 접하게 되어 너무도 당연한 관계로 무관심하게 지내기 일수이지만, 가족을 통해 배우게 되는 모든 것은 죽을때 까지 한 개인에게, 사회에, 국가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우여곡절을 겪으며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모두에게 허락된 이 가족제도의 시작은 에덴동산에서 찾아 볼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


1. 에덴동산에서 부터 시작된 가족제도

창세기 1장 28절 하나님이 그들(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창세기 1장 16~19절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훍으로 돌아 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창세기의 내용은 언듯 짧은 역사처럼 보이지만, 수천 년 동안 인류가 풀지 못한 모든 만물의 시작, 이 땅에서의 인류의 시작과 사망의 원인인 죄와 구원에 이르는 방법 또, 삶이 시작되기 이전인 영혼의 문제를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인류가 가족을 이루며 살게 된 이유, 생명의 잉태와 번성, 그리고 평생을 수고하며 일하여야 먹고 살아 갈 수 있는 인생의 모든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엄청난 내용이 창세기의 내용인 것이죠.
세대가 바뀌고 또 바뀌어도 결국은 태어나면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인생의 순환(?)은 사실 하나님의 말씀에 의한 것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가장 먼저 허락하신 제도가 가족제도인데요, 하나님께서는 이 가족제도를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주고 싶으셨던 것일까요?


2. 가족의 의미

가족은 혈연관계로 이루어져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집단 또는 구성원으로 정의내려 집니다.
사랑하는 남자와 여자가 만나 이루게 된 가정의 울타리 안에서 자녀의 탄생은 남자와 여자 중심적 구조에서 변화되어 자녀에게 맞춰집니다.
남자는 아버지로서, 여자는 어머니로서의 삶을 준비하고 받아들이며 많은 시행착오와 일방적인 희생을 강요당하는 불평등한 구조임에도 자녀를 위해, 가족을 위해 변화되고 사랑으로 더욱 결속지어지는 관계, 가족.
이러한 가족 안에는 자녀를 향한 아버지의 진한 사랑 '부성애', 어머니의 깊은 사랑 '모성애'가 있어 보다 특별한 가족 관계를 이룹니다.


3. 부성애, 모성애 이야기 

성경은 구원자를 증거하는 책입니다. 그런데 그런 성경에 하나님께서는 자녀향한 부성애와 모성애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해 주셨습니다. 구원과 어떤 상관이 있을까요?

사무엘하 18장 19절~ 19장 4절 ..유달리 사랑하였으나 아버지인 다윗을 죽이려한 아들 압살롬의 죽음 앞에 슬퍼하며 통곡하는 다윗의 울음소리가 온 이스라엘 백성들로 슬픔이 되게 한 다윗의 부성애

열왕기상 3장 16~27절  솔로몬의 수 많은 재판들 중에 유일하게 성경에 기록된 재판으로 '자녀의 생명'을 두고 펼쳐지는 참 어미와 거짓 어미의 다툼에서 자녀를 살리기 위해 자녀를 양보 할 수 밖에 없었던 참 어미의 깊은 모성애 앞에 지혜의 왕 솔로몬은 거짓 어미를 가려내고 참 어미의 품으로 자녀를 돌려준 이야기


이러한 이야기들은 참 아버지의 사랑과 참 어머니의 사랑을 생각해 보게 합니다.
자녀의 생명 앞에 수수방관하는 부모를 그려볼 수 없듯이, 우리 영혼의 부모님도 자녀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단숨에 하늘 영광을 뒤로하고 이 땅 지구에 사람의 모습되어 오셨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이야기가 부모를 기억하지 못하는 자녀를 위해 헌신하고 또 죽기까지 희생하시는 아버지 어머니의 이야기가 아닐까요.. 그런 이야기의 주인공이 바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5. 父, 母를 통해 반드시 만나야 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이 땅의 모든 제도는 하늘 제도의 모형과 그림자라 성경은 증거합니다.

천국가족 vs 지상가족


특히나 이 땅의 가족제도가 더욱 그러한것은,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허락하신 부성애와 모성애를 통해 우리 영혼의 아버지 하나님, 우리 영혼의 어머니를 발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일꺼라 생각됩니다.

https://youtu.be/XEO25uRoP1M

시간과 공간의 제약 속에 천사세계에서의 전생을 기억하지 못하는 인류의 모든 자녀들을 위해,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하나님의 자녀들만이 기억하여 지킬 수 있는 '새 언약의 진리'로 천국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계신 것입니다.

혈연으로 맺어진 이 땅의 가족을 통해, 새 언약 유월절로 허락되는 천국 가족의 혈통을 허락하시려고 기꺼이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리시며 고귀하신 몸을 내어 주신 것입니다.

육체와 영혼으로 이루어진 사람. 육체의 부모이신 이 땅의 부모님을 알고 마땅히 공경하듯이, 영혼의 부모이신 하늘의 부모님를 알고 마땅히 공경해야 하는 때가 이미 이르렀음을 알아야 합니다.

https://youtu.be/fPiJpcVCA1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