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맛집

[대구 맛집]인동시장 아나고 곰장어 골목 & 닭발의 효능

by 헵번♡ 2016. 2. 4.

이 곳은 제가 아끼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추억의 장소이면서 지금까지도 맛집으로 자주 찾게되는 곳

바로, 대구 인동시장 곰장어아나고 골목이에요.

(달성공원 입구에서 아주 가까워요)

 

 

 

양쪽으로 쭈~~욱 간판들이 보이시죠?

어느 집을 들어가도 맛은 좋지만, 매운 맛을 특별히 좋아하는 저는

왼쪽 [종점 산아나고]를 즐겨 찾습니다.

 

이 곳은 늦~은 새벽까지 영업을 하기때문에

오후 5시 부터 영업을 시작하니 꼭 참고하세요.

 

오늘따라 닭발(무뼈)이 정말 정말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닭발구이와 곰장어구이를 ㅎㅎㅎ

 

 

(인동시장 닭발구이)

 

 

(인동시장 곰장어구이)

 

 

웬만하게 드시는 분이시라도 2인분씩 주문하시면

아~주 배부르게 드실수 있죠.

ㅎㅎㅎㅎㅎ

 

낼 아침엔 콜라겐 빵빵한 얼굴이 되길 바라면서~

 

 

 

 

[TIP: 닭발의 효능]

 

1. 닭발-신경통,관절염에 좋에 좋습니다

닭발이 신경통이나 관절염에 좋은 이유는, 피부나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과 콘드로이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닭발-면역증진 및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닭발의 키틴,키토산은 혈액응고의 촉진을 통한 지혈효과와 면역증진 효과 및 항암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닭발-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닭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과 불포화지방산이 피부를 아름답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4. 닭발-두뇌발달에 좋습니다
닭발에는 DHA와 EP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닭발을 먹으면 두뇌운동이 활발해져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5. 닭발-당뇨와 정력강화에 좋습니다
닯발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은 혈당조절 및 당뇨와 정력강화,면역기능향상 등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닭발-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닭발에는 아연과 리노레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혈압과 혈당의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고혈압이나 당뇨를 개선하거나 동맥경화나 심장병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