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맛집

혼자서 쿡방~곱창전골 맛집

by 헵번♡ 2016. 5. 25.

오늘 아침 곱이 가득한 곱창이 생겨서요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곱창전골요리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제발 실패만 하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하면서 ㅋㅋ

가족들이 먹다가 기절하길 기도하면서 ㅎㅎ


곱창은 곱이 가득한 채로 삶아져서 와서

잡내를 없애는데 크게 힘들진 않았어요.


** 잡내 없애는 방법: 된장 2T, 생강 4쪽을 넣고 물에 데쳐요.


1. 재료준비: 곱창 3인분기준, 팽이버섯 1봉지, 된장 2T, 부추 자른 것 한 웅큼,

미림 2T, 다진생강 2T, 사골육수 500ml, 양파 1개, 감자 1개,

들깨가루 2T,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두부는 없어서 못 준비했어요 ㅠ.ㅠ)


2. 양념장 : 고추장 2T, 고추가루 1T, 된장 1T, 다진생강 1T, 후추 3꼬집, 

간장 1T, 표고가루 1T, 미림 2T, 다시다 1t, 다진마늘 1T




준비된 재료를 전골냄비에 담아 전골을 올려줍니다.

잡내 없애려 삶다가 곱이 좀 소실됐어요 ㅠ.ㅠ

사골육수가 좀 부족해서 물을 좀 보충했구요.



준비된 양념장을 섞어서 올려줘요.



들깨가루를 소복시 올려주면 준비 끝~!

야채는 딱딱한 순으로 바닥에서 부터 깔아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끓여주세요~~


시식하느라 더이상의 사진은 없네요 ㅎㅎㅎ

처음이었지만 맛이 꽤나 괜찮다고 말해주는 가족들 덕분에

행복하게 식사했지요~


혼자서 쿡방~ 곱창전골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