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대구 맛집 - 인동촌 '곰장어, 아나고 거리'

by 헵번♡ 2020. 6. 3.

 

낮에는 덥고 저녁에는 추운 날씨에 건강 챙기자고 대구 인동촌 곰장어 골목으로 갔어요~

 

달성공원 뒷길쪽에 위치해있어서 찾기도 쉽죠?

제가 애정하는 이 가게는 단골이 된지 20년이 되었네요^^

 

이 집이 특별히 맛있는건 저 우측 빨간 양념때문인데요, 어디서도 저 매운맛을 맛 볼 수 없기에 계속 찾게 됩니다.^^
이 거리 음식점을 다 다녔지만 제 입맛에는 이 '종점아나고'가 맞더군요. 

 

 

활~활 타는 숯이 들어오면~ 바빠집니다^^

 

아시죠? 쉼없이 & 끊김없이 먹어줘야 하는 스킬~
ㅎㅎㅎ

여기서 잠쉬 닯발의 효능 살펴볼까요? ^^


●닭발효능

면역력 강화 - 닭발속에 들어있는 키틴과 키토산이라는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진시켜주어 체온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어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병원균으로부터 최초 방어선을 만들어주고 지혈작용을 합니다.

피부미용 - 피부에 좋다는 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만들어주고 재생해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어서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살이 쪄서 탱탱해지는 건 아닌지.. ^^;;)

성인병예방 - 닭발속에 들어있는 아연과 리노레산이라는 성분은 혈압과 혈당수치를 정상적으로 돌려주고 조절해줍니다.

신경통,관절염 개선+뇌건강 - 뇌를 형성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EHA,EPA 등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뇌건강에 좋습니다. 연골을 재생시키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과 콘드로이찬이라는 성분들이 관절염과 통증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BUT, 닭발에는 부작용도 있는데요, 그냥 삶아서 먹으면 칼로리가 낮지만 양념을 하는 순간에 칼로리고 5배가 됩니다.
ㅋㅋㅋ 엄청 무서운 소리죠? 그리고 매운양념은 특히나 배탈과 설사를 유발할수있기 때문에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서 드실꺼면 삶은 닭발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엔 곰장어 입니다.
기력 보충에 뛰어난 곰장어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라 ㅎㅎㅎ 열심히 먹고 또 먹고^^

●꼼장어의 효능은~

콜라겐, 단백질과 지방, 비타님민 A가 풍부합니다.

면역력 강화, 원기회복, 피부미용, 심장 및 혈관질환, 류마티스성관절염, 폐질환, 치매예방

이렇게 배불리 먹었으니 힘내서 가족들 잘 챙겨줘야겠네요 ~~ 홍홍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