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집밥 - 비 올 땐 '짬뽕국'

by 헵번♡ 2021. 3. 12.

비가 하루 종일 내립니다~
비 오면 추워서인지 국물요리 생각나네요^^

그래서 짬뽕국을 도전해 보려합니다.

** 짬뽕국 재료 **

짬뽕에 들어갈 채소,오징어1마리는 미리 손질해서 준비합니다. 양파,양배추,호박은 종이컵 2컵정도 부추,돼지고기,당근은 종이컵 1컵 오징어는 2컵 그리고 청양고추는 종이컵 1/2컵 정도 준비했어요.

** 짬뽕국 만들기 **

1. 팬에 기름을 넣고 파를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어줬어요.

2. 파기름 만들때 다진생강도 함께 넣어 주면 묘~한 시원함을 선물해 줍니다. 전 생강이 없어서 핑거루트(인도 생강류?) 넣어 줬어요.

3. 파기름에 돼지고기를 넣어 볶았어요.

4. 이번엔 손질된 오징어를 넣어 함께 볶았어요. 불맛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오징어에서 나오는 수분이 좀 눌은 정도면 불맛 좀 기대할 수 있어요 ^^ 센불에서 볶습니다.

5. 맛간장 1국자 넣고, 채썰어 준비해 두었던 야채(양배추,양파,당근,호박 모두)를 넣어 주심 된답니다.

6. 칼칼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와 베트남 고추를 넣었어요.

7. 이젠 계속 볶아요~^^. 여기까지 준비가 80% 짬뽕이 완성된 상태랍니다.

8. 야채가 코팅되어 보이면, 고춧가루 1컵을 넣어 몇번 뒤적이다가 타지 않게 물어 넣어주세요. 물은 원하시는 만큼~~

9. 이제 보글 보글 끓여주면 되요. 여기서 시원한 맛을 위해 홍합을 넣어주면 더 좋아요.(냉동 홍합이 좀 있어서 세척 후 투하~)

10. 후추가루 톡톡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끝~~

11. 마무리로 전 먹을 때 부추를 올려서 먹어요^^

완성입니다.

맛있게 먹기~~

뜨끈~ 칼칼해서 오늘 날씨에 정말 좋습니다~
환절기엔 골고루 잘 챙겨 먹도록 합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