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교회 / 유월절 왜 중요한가?

by 헵번♡ 2024. 3. 13.

2024년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지켜지는 유월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하나님의교회 사람들은 재앙에서 보호받는 새 언약 유월절이 중요함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https://ahnsahnghong.com/teaching/what-is-the-significance-of-the-passover/

 

유월절이 왜 중요한가? | 영생과 구원의 핵심 진리

유월절이 중요한 이유는 영생의 약속이 담긴 진리이기 때문이다. 믿음의 목적인 영혼의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새 언약 유월절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ahnsahnghong.com

 

* 새 언약 유월절은 하나님의 규례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백성에게 유월절은 구원으로 인도하는 핵심 진리이기에 아주 중요합니다. 죄로 인해(롬6/23 죄의 삯은 사망) 언젠가는 죽을 수 밖에 없는 모든 인생이 죽음에서 벗어나 영원한 생명을 약속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유월절이기에 천국을 소망하는 하나님의 백성은 반드시 유월절을 지켰을 때 천국에 입성 할 수 있습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여호와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라(출12:11) 하셨습니다. 그래서 유월절을 지킨 결과 애굽(이집트)에서 해방받아 자유의 땅 가나안으로 나아 갈 수 있었습니다(출12:51). 

유월절 지키라 하신 여호와 하나님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지키라(마26:17)고 명하셨습니다. 제자들이 유월절을 지킨 결과 죄에서 해방받아 천국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마26:26).

유월절 지키라 하신 예수 그리스도

어느 시대든지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친히 지키라 명하신 하나님의 규례입니다.

 

* 유월절의 중요성

2천년 전 예수님께서는 친히 당신의 몸을 희생하시면서 까지 유월절로 우리에게 영생을 주려고 하셨습니다. 왜 그리하셨을까요? 

영생의 약속이 있는 하나님의 교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것이 영생 얻는 길이라 하고, 예수님의 살과 피는 새 언약 유월절로 허락되어짐을 알려 주셨습니다. 이는.. 유월절이 아니고는 누구라도 영생을 얻을 수 없다는 하나님의 분명하신 뜻입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약속받는 새 언약 유월절 / 하나님의교회

새 언약 유월절을 먹고 마시는 자를 자녀라 인정하시고 '영생'을 약속하셔서 사망이 없는(계21/4) 천국에 꼭히 데려가시기 위함입니다. 

사망이 없는 천국으로 인도하는 유월절 /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 명령을 거스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다면 누구라도 천국을 기대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여 유월절을 소중히 지킨다면 누구라도 천국에 입성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교회 사람들처럼요~ 

https://youtu.be/5nTh7KmaT5c?si=ACx043yp2wZGII3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