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 교회에서 행하는 침례의 참 의미

by 헵번♡ 2023. 10. 4.

하나님의 교회는 지금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초막절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모든 절기가 그렇지만 특히나 초막절 절기에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축복 '침례'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침례는 즉시'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을 깨달은 즉시 침례를 행해야 함을 알려 주고 있고, 이러한 내용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가르침 그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행하는 침례의 참 의미

침례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

 

https://ahnsahnghong.com/teaching/baptism/

 

성경이 말하는 침례는 무엇인가? | 뜻, 중요성

침례(浸禮)는 과거에 지은 모든 죄를 물속에 장사지내고 새 생명으로 거듭나기 위해 행하는 예식이다. 예수님이 명하신 구원의 표이자 신앙생활의 첫걸음이다. 

ahnsahnghong.com

 

♣ 마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하나님의 가르침은 침례를 먼저 주고그 다음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고 지켜 행하는 것입니다. 작은 것 하나라도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사람의 생각에 그럴 듯한 것이 때론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게 만들게 되므로 구원과 멀어진다는 사실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히9:1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죽으면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영의 세계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죽고 나면 '심판'이 있게 될 것이라고 분명히 알려 주셨습니다.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는데, 하나님의 심판에서 구원으로 옮겨지는 유일한 방법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침례'입니다.



벧전3:21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침례라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가는 것이라

침례는 물로 받습니다. 침례는 우리의 죄를 장례 지내 주는 의식으로 구원하는 '표'라고 알려 주셨습니다. 



행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침례를 받으면 죄 사함을 받습니다. 죄사함이 꼭 필요한가?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죄로 인해 천사세계에서 쫓겨나 이 땅 지구별에서 고단한 삶을 살며 사망으로 끝을 맺는 우리이기에, 그런 죄의 고리를 끊어 주는 침례는 참으로 중요한 의식입니다. 또 침례를 받으면 성령을 선물로 받기에,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기록된 책'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성령을 선물로 받아야 하기에 침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youtu.be/YseYJ3sqP9k?si=JOpBBxjWMMi0WR5a

하나님의 교회 '침례는 즉시'

눅12:16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심중에 생각하여 가로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꼬 하고 또 가로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곳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하신 말씀은 '오늘 밤에 죽는다는 의미'입니다. 죽고 나면 바로 '심판'이 있다 하였는데, 육신의 삶만을 바라보며 살아가다 준비치 못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면...? 

반대로, 만일 이 부자가 '침례'를 받고 천국의 표를 준비하고 있었다면? 그의 사후는 완전 다른 상황이 되었을 것입니다.하나님의 교회는 언제든 '침례를 즉시' 행합니다.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성경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귀한 사랑을 전하라 하신 말씀을 그대로 행하는 것이 사람들에 대한 가장 큰 사랑의 실천임을 알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