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교회 - 목자 같지만 목자 아닌 '거짓 선지자' 분별하기

by 헵번♡ 2021. 6. 24.

하나님의 교회에서 성경을 중심으로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거짓 선지자 분별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상에는 다양한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각자의 종교로, 어떤 것이든 존중하자.. 그게 문제가 되나...' 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맞습니다. 신앙의 궁극적인 목적인 영혼구원(요일2:25)목적이 아니라면 어떤 종교든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그러나, 천국 만큼은 꼭 가야하는 분이라면, 또 영혼구원이 소원이라면 반드시 귀 기울여야 하고 절대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되는 부분이 바로 '신앙'입니다.

1. 목자(선지자)의 사명

목자양떼를 치며 먹을 것과 마실 것을 충분히 공급하고 맹수나 도둑으로 부터 양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백성을 '양'으로 비유하여 표현하였기에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알려주어 천국으로 인도하는 사명을 하는 자들을 '목자'라 표현합니다.
목자의 또 다른 성경적 명칭은 선지자인데요, 선지자부르심을 받은 사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예언으로 말해주는 사람이나 하나님의 뜻을 전달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목자나 선지자는 공통적으로 양으로 비유된 하나님의 백성에게 하나님의 뜻을 잘 전하고 천국까지 무사히 도착 할 수 있도록 인도하는 사명이 있고 반드시 그 사명을 행해야 합니다.

2. 목자 같지만 목자 아닌 거짓 선지자의 특징

그러나 세상에는 너무도 많은 거짓 목자, 거짓 선지자들이 가득합니다.
[2015년 시사인사이드]를 읽어보면, 오늘날 기독교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묘사한 글들에 눈길이 머무는데요,

... 그토록 기다렸던 구원자가 눈 앞에 왔을 때 그를 보고 경멸하며 잔인한 말을 쏟아 부었던 이들은 다름아닌 목자들이었다.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서 아이러니하게도 자신들이 믿는 신(예수님)을 죽여야만 했다. 2천년 전, 예수님을 죽이고자 민중들을 선동했던 종교 지도자들의 모습이 낯설지 않은 것은 지금도 밥 그릇 싸움에 혈안되어 있는 목자들이 널려있기 때문이다...

말 그대로 '목자 같지만 목자 아닌 거짓 선지자들'의 모습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eF5eM3YcJQ

2천년 전 예수님께서도 사람의 영혼을 노략질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하라(마23:13~15, 25~28)고 말씀 주셨습니다.
성경 말씀처럼 '양의 탈(참 선지자처럼 보이는 모습)'을 쓰고 있다고 하였기 때문에 사람들 스스로는 분별할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분명하게 분별해 주셨습니다.

2-1. 거짓 선지자의 큰 특징

거짓 선지자의 큰~ 특징은 하나님의 계명을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계명(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 십자가 숭배...)을 지키는 자,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교회(마15:7~9)'라고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친히 교훈하셨습니다.

픽사베이: 거짓 선지자

3.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참 선지자의 특징

거짓 선지자의 특징이 있다는 것은 반대로 참 선지자의 특징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참 선지자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2천년 전 예수님께서는 '가라지와 알곡'의 비유(마13:24~30,36~42)를 통해서 초대교회 당시에 심어주신 복음의 씨앗은 새 언약의 진리, 안식일과 유월절을 비롯한 3차 7개 절기가 하나님의 계명임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예수님께 가르침을 받은대로 진리를 행하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믿음을 세워야 함'(엡2:20)을 당부하였습니다.

4.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참 선지자는 '하나님의 교회'에~

그렇다면 오늘날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심어주신 대로 진리를 지켜 행하는 곳이 어디일까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입니다.

0123
하나님의 계명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사람들이 쉽게 알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법'을 통해 참과 거짓을 구분해 주셨습니다. 거짓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따르는 자들의 결과는 멸망입니다. 그런 비참한 결과를 초래하지 않기 위해서도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바로 알아야 하고, 이 시대 참 선지자를 믿고 따라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유일한 곳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참 선지자가 있는 유일한 곳 ''하나님의 교회''~ 에서 천국을 소망하며 영혼구원을 약속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