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성경에서 확인하는 이단특징

by 헵번♡ 2016. 7. 26.

이번에 영국여왕상을 받게 된 기쁜 소식을 옆집 아기 엄마에게 전하고 있는데, 곁을 지나가던 한 아주머니 하는 말이 기가 막힙니다.

 

' 이단은 봉사를 많이 해~ 그래서 상도 많이 받는다지? '

'헐~~~'

잠시 할말을 잃은 저를 보며 옆집 아기엄마는 웃음을 터뜨립니다.

'자신이 생각해도 저 아주머니 말이 너무 기가 막힌다구..'

누가 들어도 이상한 기준이라 지금 생각해도 황당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가르침이 있는 성경을 똑바로 바라볼 줄 알아야합니다.

 성경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단특징 .. 한번 알아볼까요?

 베드로후서 2:1-3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 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이단의 특징은 지은 말을 가지고 이를 삼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지은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하나님의 가르침이 아닌 사람의 가르침을 말합니다. 쉽게 '사람의 계명'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하나님의 선하신 가르침대로 지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 말한다면 스스로가 성경도 모르고, 하나님의 뜻도 모르는 무지한 사람임을 시인하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선한 행동을 한 결과로 상을 받았다고 어찌 이단이 될 수 있겠습니까...두 눈을 부릅뜨고 성경을 살펴서 이단의 특징을 정확히 이해해야겠죠?

 

이런 세상에도 바르게, 선하게 믿음 생활하는 곳에는 함께 응원해주는 선진시민의식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