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교회*하나님의계명 '위험한 사람의 계명'

by 헵번♡ 2016. 4. 16.

어디없이 존재하는 안전수칙은 결국 우리의 생명을 위해 준수해야 할 내용들이죠.

 

우리 영혼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천국에 가고자 하면서도 하나님의교회처럼 하나님의계명을 지키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하나님의교회에서 힘차게 외치는 하나님의 계명을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들에겐 무의미한 내용처럼 보여질 수도 있겠지만, 천국이냐 지옥이냐를 결정짓는 기준이 됩니다.

 

 

 

 

노탐을 기억하시나요?

 

[ 노탐을 기억하라 ]

 

출처:하나님의교회 www.watv.org

 

MH17편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출발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향하던 길이었다. 항로는 여느 때와 다르지 않았다. 그런데 무슨 이유인지 다른 항공사들은 우크라이나 상공을 우회하는 항로를 이용하고 있었다. 바로 ‘노탐’ 때문이었다.



2014년 7월 17일, 우크라이나 상공을 날던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MH17편이 미사일 공격을 당해 탑승자 298명이 전원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여객기는 우크라이나 동쪽 고도 10킬로미터 상공에서 지대공미사일 공격을 받은 후 공중 폭파돼 산산조각난 채로 추락했다. 현장을 취재한 기자들은 다수의 희생자들의 시신이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훼손됐고, 인형, 여권 등 주인 잃은 물건이 곳곳에 나뒹굴고 있어 처참함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도 속속 전해졌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 여행을 떠난 경우가 많아서인지 희생자 중에는 어린이만 80여 명에 육박했다. 말레이시아의 일가족 6명은 유럽 여행을 마치고 귀국하던 길에 사고를 당했고, 영국인 부부와 세 자녀의 가족 여행도 마지막 여행이 되고 말았다. 가족을 만나기 위해 고향으로 향하던 유학생도 끝내 목적을 이루지 못했다. 그들은 왜 이토록 안타까운 죽음을 당해야 했을까.

 

MH17편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출발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향하던 길이었다. 항로는 여느 때와 다르지 않았다. 그런데 무슨 이유인지 다른 항공사들은 우크라이나 상공을 우회하는 항로를 이용하고 있었다. 바로 ‘노탐’ 때문이었다.


노탐NOTAM이란 ‘Notice to Airmen’의 약자로, 항공기의 안전 운항을 위하여 관계 기관이 각 항공사에 제공하는 여러 가지 정보를 뜻한다. 항공·운항 업무는 물론 어느 지역에서 언제 군사 훈련이 계획돼 있는지, 분쟁으로 비행하기 위험한 지역은 아닌지등을 알 수 있는 노탐은 비행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할 아주 중요한 정보다.

 

우크라이나는 정부군과 친러시아 반군 간에 치열한 내전을 벌이고 있었다. 급기야 우크라이나 정부는 2월 28일 저녁 7시 36분, 각국의 항공사에 노탐을 보냈다. 우크라이나 일부 지역의 상공을 비행제한구역으로 설정한다는 내용이었다. 항공사들은 노탐을 전달받고 우크라이나 일부 지역뿐 아니라 전 지역을 우회하는 항로를 선택했다.

 

항공사로서는 노탐을 따라 우회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한다. 우회하게 되면 그만큼 연료가 더 드는 데다 비행시간이 길어지니 승무원의 급여가 증가하는 등 손해가 크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생명을 담보로 죽음의 항로를 택한다면 이번 사건처럼 처참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하라!


 

천국을 향한 여정에서도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해야 한다. 사람의 생각으로는 빠르고 안전한 길 같지만, 오직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길을 따라야만 안녕을 보장받을 수 있다.

 

 

요 14장 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예수님께서 가신 길이 바로 생명 길이다. 예수님은 유월절, 무교절, 오순절, 초막절등 하나님의 절기와 안식일, 수건 규례 등을 알려주셨다. 확실한 생명 길을 가고 싶다면 예수님께서 행하신 길을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믿음의 목적지이자 우리 영혼의 고향인 천국에 돌아갈 수 없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여러 선지자들을 통해 천국을 향한 여정에 반드시 숙지해야 할 노탐을 전해주셨다.

 

갈 1장 7~8절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계 22장 18~19절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어느 하나라도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지 않는다면 결단코 구원받을 수 없다. 하나님께서 가르쳐주시지 않은 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 부활절에 계란 먹는 풍습, 추수감사절, 십자가 숭배는 위험한 길이며 다른 복음이다. 천국에 돌아갈 때까지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하자.

 

잠 10장 17절 “훈계를 지키는 자는 생명 길로 행하여도 징계를 버리는 자는 그릇 가느니라”

 

 

천국에 돌아갈 때까지 하나님의 노탐을 기억해야 합니다. 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