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울

하나님의교회- 부성애 그 신비의 힘④ (아빠의 가상 임신 쿠바드 증후군)

by 헵번♡ 2021. 5. 2.

** 아빠의 가상 임신, ‘쿠바드 증후군’

일부 예비 아빠의 70%가 경험한다는 '쿠바드 증후군' 혹은 '감정 임신 증후군'현상은 프로락틴 호르몬의 영향으로 아버지가 되는 남자들이 임신한 아내를 통한 감정이입으로 경험하게 되는 증상입니다.

 

쿠바드 증후군

아내가 임신했을 경우 남편도 입덧, 요통, 체중 증가, 메스꺼움과 같은 육체적 · 심리적 증상을 아내와 똑같이 겪는 현상을 말한다. 환상 임신(Phantom pregnancy) 혹은 동정 임신(Sympathetic pregnancy)이

terms.naver.com

쿠바드 증후군은 구역질, 현기증, 식욕감소, 무기력증, 수면부족, 유방확대, 복부팽창, 허리통증, 복통, 체중증가와 같이 임산부가 경험하는 신체 변화는 물론 실제 호르몬의 변화(테스토스테론 감소와 옥시토신 증가)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한 남자가 아버지와 남편으로서, 아내와 아기에 대한 유대감이 증가하게 되고 남편과 아빠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이행하게 되는것이죠.

 

** 하나님의교회 : 부성애 그 신비의 힘 

감동다큐 '아내를 너무 사랑하면 남편이 입덧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9IQiz8PXjUg

 

이 세상 아버지의 부성애를 통해 하나님께서 알려주시고자 하시는 뜻은 무엇일까요? 자녀의 존재를 통해 삶의 모든 방향이 자녀에게로 향하는 아버지의 바램은 오직 하나! 자녀의 생명뿐입니다.

 

** 성경 속 부성애 이야기 1 : 되찾은 아들의 비유

눅15:11~20 .. 어떤 사람이 두 아들이 있는데 그 둘째가 아비에게 말하되 아버지여 재산 중에서 내게 돌아올 분깃을 내게 주소서 하는지라 아비가 그 살림을 각각 나눠주었더니 그 후 며칠이 못되어 둘째 아들이 재물을 다 모아가지고 먼나라에 가 거기서 허랑방탕하여 그 재산을 허비하더니 다 없이한 후 그 나라에 크게 흉년이 들어 저가 비로소 궁핍한지라...저가 돼지 먹는 쥐엄 열매로 배를 채우고자 하되 주는 자가 없는지라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 내 아버지에게는 양식이 풍족한 품군이 얼마나 많은고 나는 여기서 주려 죽는구나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군의 하나로 보소서 하리라 하고 이에 일어나 아버지께로 돌아가니라 아직도 상거가 먼데 아버지가 저를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니 아들이 가로되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하나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철없는 아들이 모든 재산을 허비하고 남루한 행색으로 돌아왔지만 살아 돌아와 준 것을 기뻐하며 제일 좋은 옷을 입히고 손에 가락지을 끼우고 신을 신기며 송아지를 잡아 잔치를 벌이는 아버지. 오랫동안 연락이 없는 아들을 죽었다고까지 생각했지만 자녀이기에 포기할 수 없어 떠난 아들을 기다리며 날마다 골목 어귀를 서성였기에 상거가 먼데도 불구하고 아들임을 알아보고 단박에 달려 나가 안아주셨던 것입니다.

안상홍하나님의 위대하신 부성애

** 성경 속 부성애 이야기 2 : 다윗과 그 아들 압살롬 이야기

https://davidnchrist.com/%eb%8b%a4%ec%9c%97%ea%b3%bc-%ec%95%95%ec%82%b4%eb%a1%ac-%ea%b7%b8%eb%a6%ac%ec%8a%a4%eb%8f%84%ec%9d%98-%ec%82%ac%eb%9e%91/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 하시는지 - 다윗과 압살롬. 다윗의 자식 사랑

당신은 무한대의 사랑을 받아본 적이 있는가? 내가 아플 때에 나를 간호해 주시고, 내가 잠들 때에도 나의 모든 것을 위해서 희생해 주시고, 내가 알지 못하는 시간에도 나를 사랑해 주시는 아버

davidnchrist.com

 

아버지에게는 자녀의 생명이 가장 절실합니다. 2천년 전 예수님께서도 자녀들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의 희생의 길을 선택하셨고, 이 시대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께서도 자녀들의 구원을 위해 온갖 조롱과 핍박에도 새 언약 유월절을 희생으로 허락해 주시는 길을 선택하셨습니다. 

부성애! 그 신비한 사랑의 힘을 통해 아버지 하나님의 위대하신 부성애를 더듬어 영생에 이르는 길을 꼭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