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6

마지막 아담 안상홍님 / 하나님의교회 ' 마지막! '이라는 단어를 보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더 이상 기회가 없다!, 절박함!, 최후!, 끝!, 귀를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하는 느낌이 듭니다. 성경은 영생을 주시는 구원자를 증거하고 알려주는 책입니다(요5:39). 그리고 구원자를 증거하는 여러가지 증거들 가운데 '마지막 아담'이 언급되어 있습니다.그래서 이 마지막 아담을 '살려주는 영'으로 표현해 놓았습니다. 살려주는 영인 마지막 아담을 알기 위해선 먼저 아담이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1. 아담은 누구인가? 롬5:14 ...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아담은 오실 자에 대한 표상이라고 했으므로, 마지막 아담은 마지막 때 오실 예수님, 즉 재림 예수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아담이신 재림 예수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 2019. 1. 28.
집밥 - 소고기 맛있게 굽는법 2019년 들어 첫 한우를 공수해 왔습니다. 너무 배고파서 불 위에 올리기 바쁘네요 ㅋ 후라이팬은 백종원 아저씨가 모델인 걸로 사용합니다. 잘 타지 않고 잘 닦이기 때문~^^ 질 좋은 한우여서 딱 두번만 뒤집으면 부드러운 식감을 즐기기 좋답니다. 혹시나!! 조금 질 낮은 소고기라를 맛있게 굽는 팁을 알려드리면, 굽기 전에 소고기에 올리브오일 1큰술로 주물럭 주물럭해서 굽게 되면 아주 맛난 소고기를 먹을 수 있답니다^^ 2019. 1. 20.
하나님의교회 학생부 어려운 가정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 제가 있는 대구지역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일요일 휴일이나 방학 시간들을 이용해 어른이나 학생들, 청년들 그리고 어린 아이들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하다보니 동사무소에서 봉사활동확인을 해줄 때마다 학생부들의 얼굴을 익히 알아 친근하게 일을 처리해줍니다. 감사한 것은 동사무소 동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동사무소 직원들까지 늘 함께 봉사활동에 임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친분도 생기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니 한참 사춘기를 겪지만 괜스레 학생들 스스로가 조심스럽게 행동을 하는 좋은 효과도 생기더라구요 ㅎㅎㅎ 이번 겨울 방학에는 도로가 혹은 버스정류장의 광고물 떼기 봉사를 계획하고 있는데요, 거리정화나 연탄봉사 같은 활동과 또 다른 봉사활동이 되다보니 저희는 물론 동사무소에서도 관심을 보이이셔서 감사한.. 2019. 1. 19.
건강정식 - 장수 미역 요즘들어 눈에 띄는 미역국 전문점! 미역국을 사먹나 싶어서 좀 신기하기도 했지만 어떤 맛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동생이랑 '장수미역'이라는 가게로 입성^^ 메뉴에 보이는 것처럼 진귀한 메뉴들이 와~~ 새로운 웰빙식단이었답니다. 동생이랑 저는 꼬막 정찬을 시켜 보았어요. 꼬막은 맛있는데 반찬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아서 ^^;; 시켜봤어요. 입에 딱 맞아요. 반찬양이 좀 많다 싶긴 했는데 싱겁게 간을 해서 밥이랑 맛있게 다~~~ 먹었지요^^ 찬바람 부는 날~~ 생일인데 미역국 끓이기 싫을때 꼭 드셔보세요^^ 2019. 1. 18.
2019년의 시작도 우~와 한 하나님의교회 ASEZ 봉사단 소식으로 ^^ 2019년 봉사로 시작하며 의미를 한층 새롭게 하는 곳이 있답니다.바로 하나님의교회 대학생 봉사단 ASEZ가 그들인데요, 지난 번 대구 경북대학교 인근 '어머니의 거리' 환경정화운동(2018.12.03 http://www.dk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64864)에 이어, 이번에는 포항시 북구 영일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어머니의 거리' 환경정화운동(2019.01.02 http://www.kbsm.net/default/index_view_page.php?idx=229346&part_idx=332)을 펼쳤답니다.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 계속되는 가운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가 글로벌 범.. 2019. 1. 11.
간식-마카롱/마카롱의 유래 추우니까 달달한 간식이 너~~무 생각이 납니다. 특히나 생크림까지 더해진 마카롱은 고~고~칼로리지만 가끔은 괜찮겠죠? ^^ ㅎㅎㅎ 아메리카노와 함께한 마카롱은 정말 굿 굿 굿~~^^ 가끔 피곤하실때 달달한 마카롱 강추입니다♡ * 마카롱의 유래 * 마카롱은 아몬드가루, 밀가루, 달걀흰자, 설탕으로만드는 프랑스의 고급 머랭 과자 중 하나로'섬세한 반죽'이라는 뜻의 '마케로네'에서유래했습니다~ 2019.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