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눈 건강 - 구기자 분말 & 구기자 효능

by 헵번♡ 2020. 11. 5.

저희 집 쮸~양은 어릴때 부터 알약을 잘 넘기지 못해서 약을 먹을때 정말 힘들어 합니다.
'좀 크면 좋아지겠지..' 했는데 그렇지도 않네요. ^^;

최근 학교수업, 학원수업, 수행평가, 온라인 과제까지 더해지면서 눈의 피로를 많이 얘기하기에 눈영양제를 샀더니 작은 알약임에도 힘들어 하네요. ㅜ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저분자 구기자 분말'이 효과가 있다기에 준비해 보았어요.


구기자 열매 말린거로는 2시간 정도 끓여야 그 성분이 우러난다고 해요.
ㅜㅜ 전 2시간이나 끓일 자신이 없어서, 그냥 저분자 구기자 분말로 준비했어요.

구기자 분말


GAP인증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해서 알아봤더니 업체가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 곳으로 ^^

구기자차


하루 적정 섭취량은 2~3g 정도인데 하루동안 조금씩 나눠 먹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우선 1g 을 물에 타서 저 부터 먹어 보았어요.


음... 뭐랄까 순간적이긴한데 달고나 향이 연하게 났구요, 특별한 맛이 있진 않아요. 쮸~양에게는 꿀을 좀 넣어 주는것으로 ㅎㅎ

 

** 구기자 분말 활용

밥 지을 때, 찌개 끓일 때, 요거트 먹을 때 조금 ^^

뭐 그렇게 활용가능합니다~

 


** 구기자 효능


1. 간 건강 증진

구기자는 간 기능 강화를 돕는 대표적인 약재로,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돕는다고 해요. 실제 구기자는 새로운 간세포 생성을 촉진해 주고,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 기능이 떨어져 매일 피곤하고 눈이 침침할 때 구기자 달인 물을 복용하면 좋대요.

 

2. 소염작용

강력한 소염작용이 있어요. 이런 소염효과 덕분에 만성 간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간경변증에도 좋은 약재라고 해요.

 

3. 안과질환 치료

구기자에는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눈을 구성하는 조직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는 눈의 시력을 보호하고 안과 질환으로 인한 시력 감퇴를 막아 줄 뿐만 아니라, 백내장 초기 증상에도 구기자를 약재로 사용합니다. 간과 눈은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간 기능이 회복이 되면 눈의 피로도 풀린다는 사실!

 

4. 기력회복

동의보감 - "구기자는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양기를 보한다"

실제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게 되면 몸이 가벼워짐은 물론 기력이 솟아나며, 신체 힘을 담당한다고 할 수 있는 허리와 다리의 힘을 튼튼하게 합니다.

 

5.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

구기자에 있는 '베타인'과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당을 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덕분에 당뇨병 증세 완화와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죠.

 

6. 면역력 증진

자주 감기나 염증 등 잔병치레로 고생하고 있다면, 물 대신 구기자 달인 물을 마시길 강추합니다. 구기자의 중요한 성분인 '다당'은 백혈구의 수를 늘려주는 역할을 해서 신체의 면역력을 올려주고 잔병치레에서 보다 자유로워 질 수 있어요.

 

7.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앞에서 언급한 '베타인'이란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라던지 고혈암등의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실.. 저는 민간의 약재 정보만을 믿고 약재를 섭취하는 걸 크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이왕이면 제약회사에서 여러 실험을 거쳐 만들어낸 약에 더 신뢰를 두는 편이죠. 

저희 쮸~양처럼 알약 먹는걸 힘들어 하는 분들도 있을테니 이렇게 정보를 올려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