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공유 - 전시, 교육, 영화, 도서

사춘기 자녀 '하나님의교회 힐링연주회 & 힐링세미나' Good~

by 헵번♡ 2019. 12. 6.

습관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이 바로 '습관'입니다. 이 습관에 의해 품격있는 인성을 가진 사람이 되기도 하고, 이 습관에 의해 그렇지 못한 사람이 되기도 하니 '습관'은 곧 '자신'이라고 한 윌 듀랜트의 말을 이해하게 되네요.

 

사춘기 자녀를 키우면서 가장 정성을 들인 건 '인성이 바른 사람, 주변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키우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세 살 버릇이 여든 간다'는 말, 너~~무 맞는 말이더라구요.

사춘기를 보내는 자녀가 언제 크나~~싶더니만, 지금 중3 시절을 마무리하면서 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춘기하면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하는 그 '질풍'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는데요? ㅎㅎ 아이와 함께 저의 인격도 보다 성숙해진 시기인거 같아요.

 

아무리 좋은 이야기도 조금 길어질라치면 '잔소리'가 되어 돌아오는 사춘기 ㅜ.ㅜ

이미지출처: 네이버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법으로 나름 터득한 건,

[핵심은 짧게, 열번 할 말 인내하며 한 번으로, 조언이 필요할 때는 대화의 무게에 따라 진지하게 또 이왕이면 기분 좋~을때 하기] 였습니다. 물론 아이의 말에 건성으로 듣고 대답하지 않는건 꼭 필요하죠.

아이가 어른이 되어가는 건지... 내가 진짜 어른이 되어가는 건지... ㅎㅎㅎ 물음표를 많이 던지는 중요한 시기임은 분명합니다.

그런 아이의 사춘기에 '하나님의교회 힐링연주회 & 힐링세미나'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http://www.seoulec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2616

 

“대한민국 직장인을 응원합니다!”…하나님의 교회 '힐링세미나' 호평 속 개최

[서울이코노미뉴스 박미연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개최하는 '힐링세미나'가 전국의 직장인들을 위로하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시흥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확대된 이 행사는 호평 속에 현재까지 19차례 열렸고, 모두 1만여명에 이르는 직장인들이 참여했다.하나님의교회는 지난 1일에는 서울과 춘천, 전주에서 힐링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총 2500여명이 추가로 참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공항동 하나

www.seouleconews.com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이 마음에 여유를 선물하고, 마음의 크기를 넓혀주는 힐링세미나의 주제는 아이에게 하고 싶었던 저의 마음을 대신 해 주는듯 했거든요. 

또 저의 마음도 위로하고 아이를 보다 더 이해하고 배려하려 노력하게 하는 시간을 선물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이와 손잡고 하나님의교회에서 힐링을 위해 준비하는 행사에 열심히 참여를 했어요.

아이와 저를 위해서 ㅎㅎㅎ

 

하나님의교회 힐링연주회

 

아이도 싫었으면 안갔겠죠? 그러나~ 별말없이 동행하며 친구랑도 같이 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

학모들 말로는 고등부 사춘기가 또 있다고 하던데 그 시기도 잘 지나갈 수 있을거 같아요. 훌륭한 청년이 될 때까지 쭈~욱 하나님의교회에서 봉사하는 문화행사의 도움을 많이 받을꺼거든요 ㅎㅎ

 

뉴스를 보면 무서운 소식들이 정말 많아요.

이전에는 우리나라 걱정하기 바빴는데 이제 뭐.. 전 세계가 난리입니다 ㅠ.ㅠ

그리고 나라 안팎의 소식들을 보면서 바른 인성을 가진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이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 탄탄한 국가, 평화로운 세계'를 만들어 갈꺼란 생각을 많이 합니다.

 

타고난 기질위에 훌륭한 인성과 품격을 갖추도록 여러면에서 세상을 위해 봉사하는 하나님의교회의 수고가 차암~~ 감사하네요.

어머니의 사랑으로 변화하는 세계는 이미 저희 가정에서 부터 시작이 되었어요.

모두가 그런 어머니의 사랑을 넉넉하게 느껴볼 수 있길 바래요~

 

http://elohistv.com/all/ss_calligraphy/399/

 

[쑥스캘리] 어머니 교훈 아홉번째 – 하나님의교회 ElohisTV

 

elohis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