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 건강하기

반찬만들기- 부추김치

by 헵번♡ 2019. 7. 11.

정말 조용~한 시간입니다. 지금은 새벽 5시29분~^^
이 시간에  느껴보는 새벽공기~ 넘 좋습니다.

여기저기 기웃하다 어제 담은 부추김치 만드는 방법 올려보려합니다.


밥반찬으로 부추김치만큼 만만하니 맛있는 반찬도 없지만, 아주 사소한 팁으로 전혀 다르게 익어가는 결과를 맞이하죠!!

사실 특별히 잘하는 반찬은 없는 저이지만 ^^; 이 부추김치 반찬 만큼은 주변에서 아낌없이 앵콜요청을 받고 있으니  믿으셔도 됩니다 ㅎㅎ



** 부추김치 만들기

1. 부추는 씻어서 물기를 빼준다.

(저는 물기 털어서 깊은 볼에 세워놓습니다. 물기를 잘 빼줘야 나중에 익을때 생기는 물기를 최소화 할 수 있어요~)

2. 마늘은 종이컵 200ml 반컵 정도 준비한다.

3. 액젓(종류구분없이; 저는 시장에서 젓갈 만들어 파는 할머니꺼 사서 하는데 맛이 정말 굿~)도 종이컵 200ml 반컵 정도 준비한다.



4.고추가루는 종이컵 200ml 한 컵 준비한다.

(부추 한 단을 기준한 양)

5. 물기 빠진 부추를 5cm 정도 길이로 썰어 주고 마늘, 고추가루, 액젓을 넣어 섞는다.

단!! 많이 섞어주면 안되고 무심한듯 3~4번 섞어주고 10정도 후에 반대로 뒤집어 무심한 듯 3~4번 섞어주면 완성~!!


지금은 부추가 크게 맛있는 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ㅎㅎㅎ 맛있어요~^^



그럼 여기서 부추의 효능 알아봐야죠?

음식의 컬러는 우리 몸 속 장기의 컬러와 닮아 있어서 부추같이 초록색은 간 같은 장기에 좋아요.

노란색은 위, 붉은 색은 심장... 뭐 이런 식이죠 ^^



** 부추의 효능

1.부추 효능은 혈관(혈액순환)에 좋아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 부추는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부추 효능은 활력증진 효과가 있어요.

부추는 강한 양기를 품고 있답니다(성경에도 등장하는 유명한 식재료 ^^).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노화 및 산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 천연피로 회복제 역할을 해줍니다.


3. 부추 효능은 당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부추 추출물이 당화 헤모글로빈 농도, 혈장 포도당 농도 및 혈장 인슐린 농도를 감소시키고 a-글르코시다아제 저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합병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좋은 영양제 넘~많지만, '밥이 보약~!'이란 말처럼 식재료로 건강 챙기는게 가장 현명한 사람이죠 ^^